스포츠조선

'이청용 결장' C.팰리스, 스토크에 0대1 패배

임정택 기자

기사입력 2017-02-12 03:06


ⓒAFPBBNews = News1

크리스탈 팰리스가 2연패 늪에 빠졌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12일(한국시각) 영국 스토크 온 트렌트 BET365 스타디움에서 열린 스토크시티와의 2016~2017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5라운드 원정경기에서 0대1로 패했다. 이날 패배로 크리스탈 팰리스는 최근 2연패를 당하며 강등권인 리그 19위에 머물렀다.

소속팀 크리스탈 팰리스가 부진을 거듭하는 가운데 이청용(29)도 주전경쟁에 난항을 겪고 있다.

지난 겨울 이적시장 막판 이적설에 휩싸였던 이청용은 팀에 잔류했다. 하지만 이적시장 문이 닫힌 후 이청용에게 출전 기회가 주어지지 않고 있다. 이청용은 이날 스토크시티전을 포함, 최근 3경기 연속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이청용이 그라운드를 밟지 못하는 사이 팀도 어려움에 처했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스토크시티 원정을 떠나 어려운 경기를 펼쳤다. 크리스티안 벤테케, 안드로스 타운젠트, 제이슨 펀천, 윌프레드 자하를 앞세워 스토크시티 수비 공략에 나섰지만 골문을 열지 못했다. 전반은 0-0으로 득점 없이 끝났다.

이어진 후반에도 접전이 펼쳐졌다. 팽팽한 '0이 균형.' 스토크시티가 미소를 지었다. 후반 22분 크리스탈 팰리스는 스토크시티 조 앨런에게 선제골을 헌납했다. 이날의 결승골이었다.

실점 이후 크리스탈 팰리스는 추격에 박차를 가했지만 결실을 하지 못했다. 경기는 크리스탈 팰리스의 0대1 패배로 막을 내렸다.


임정택 기자 lim1s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