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축구산업아카데미 8기 수료, 스포츠산업 꿈 위한 첫걸음 내딛다

기사입력 2017-12-18 09:30


사진제공=한국프로축구연맹

한국프로축구연맹(이하 연맹)이 주최하는 '축구산업아카데미(Football Industry Academy)'의 8기 과정이 총 75시간의 교육을 마치고 지난 16일 오후 신문로 축구회관 2층 다목적 회의실에서 수료식을 가졌다.

축구산업아카데미 8기 교육생들은 지난 9월 2일 개강 이후 15주간 스포츠 산업과 마케팅 구단 매니지먼트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TV 중계방송 지역밀착 및 공헌 활동 국제 업무 등 축구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강의를 수강했다. K리그 현장 실무 교육, 조별 토론, 팀 프로젝트를 별도로 수행하는 등 수준 높은 교육과정을 이수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수료증 수여 외에도 수강생들이 준비한 다양한 주제의 축구산업 발전 제안서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축구산업아카데미는 연맹이 지난 2013년 프로스포츠 단체 중 최초로 설립한 스포츠산업 관련 교육과정으로, 1기부터 7기까지 총 262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다. 프로스포츠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행정인력 양성이라는 목표에 걸맞게 현재까지 수료생 중 약 30%에 가까운 인원이 연맹, K리그 각 구단, 해외 축구 클럽, 대한축구협회 및 산하 연맹, 스포츠 미디어, 기타 스포츠 관련 분야에 진출하여 활약 중이다.

축구산업아카데미 9기 과정은 내년 3월 중으로 개원할 예정이다. 수강생 모집 및 교육과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K리그 홈페이지에서 2월 중 공고된다.


임정택 기자 lim1st@sportschosun.com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