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준비는 끝났다.
이번 대표팀 최종 명단의 핵심은 K리그 산하 유스팀이다. 포철고가 7명으로 가장 많고 오산고가 4명, 매탄고가 금호고가 2명씩 선발됐다. 이승환(포철고) 문준호(충남기계공고) 등 2003년생 선수들도 5명이 뽑혔다.
U-17 대표팀은 파주NFC에서 훈련 후 6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브라질로 출국한다. 상파울루에서 약 2주간 현지 적응 훈련을 갖고 21일 첫 경기 장소인 고이아니아로 이동한다.
한편, FIFA U-17 월드컵은 24개국이 참가해 26일부터 11월 17일까지 브라질에서 열린다. 대한민국은 프랑스, 칠레, 아이티와 함께 C조에 속했다. 조별리그 첫 경기는 27일 아이티전이다.
U-17월드컵 역대 최고 성적은 손흥민(토트넘) 김진수(전북 현대)가 활약한 2009년 나이지리아 대회와 서정원 신태용이 활약한 1987년 캐나다 대회에 오른 8강이다. 다만, 1987년 대회는 본선에 16팀이 참가해 조별리그 통과 후 바로 8강전이 펼쳐졌다.
김 감독은 "해당 연령대 선수들을 지속적으로 관찰하며 세계무대에 통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춘 선수들을 중심으로 최종 21명을 선발했다. 오랜 기간 열심히 준비한 만큼 경기마다 최선을 다하면 놀랄만한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U-17 월드컵 출전 최종 명단(21명)
GK=신송훈(금호고) 이승환(포철고) 김준홍(영생고)
DF=홍성욱(부경고) 이한범(보인고) 방우진 이태석 백상훈(이상 오산고) 이준석(신갈고) 김륜성(포철고) 손호준(매탄고)
MF=서재민(오산고) 오재혁 윤석주(이상 포철고) 이종훈(현풍고) 엄지성(금호고)
FW=정상빈(매탄고) 최민서 김용학 홍윤상(이상 포철고) 문준호(충남기계공고)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