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에스파뇰, 연봉 200억 헐크 이적설 부인 "우리가 영입할 수 없는 선수다"

기사입력 2019-12-31 18:00


헐크 사진캡처=헐크 SNS

[스포츠조선 노주환 기자]"헐크 같은 선수는 에스파뇰이 획득할 수 없다."

스페인 에스파뇰이 브라질 국가대표 출신 헐크 영입설을 부인했다. 공격수 헐크는 현재 중국 상하이 상강에서 뛰고 있다. 그의 연봉은 200억원 이상(추정)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스페인 언론은 헐크의 에스파뇰 이적설을 제기했다.

하지만 에스파뇰 구단은 헐크 영입은 불가하다고 밝혔다. 루페테 구단 이사는 "헐크 같은 선수는 에스파뇰 구단이 살 수 없다"고 말했다고 스페인 스포츠전문지 마르카가 보도했다. 에스파뇰은 지난 시즌에 상하이 상강에서 중국 국가대표 우레이를 영입했다.

에스파뇰은 이번 시즌 정규리그에서 성적 부진으로 고전 중이다. 최근 감독을 교체했다. 신임 사령탑으로 아벨라르도를 임명했다.

루페테 이사는 "이적 시장에 뛰어들기 전에 우리 기존 선수들이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면서 "우리는 강등권에서 우리 스스로 벗어나야 한다"고 말했다. 에스파뇰은 다른 선수 영입을 추진하고 있다. 헐크는 상하이 상강 이적 전 러시아 제니트, 포르투갈 포르투에서 세계적인 공격수로 성장했다. 2014년 브라질월드컵 때엔 브라질 대표로 출전하기도 했다.

18경기씩을 치른 현재 에스파뇰은 승점 10점으로 최하위 20위에 머물러 있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2020 신년운세 보러가기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