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컵인터뷰]텐 하흐 맨유 감독 "오늘 패배, 우릴 더 나아지게 할 것"

최종수정 2023-06-04 05:55

[FA컵인터뷰]텐 하흐 맨유 감독 "오늘 패배, 우릴 더 나아지게 할 것…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웸블리(영국 런던)=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에릭 텐 하흐 맨유 감독이 FA컵 결승전 패배가 좋은 약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맨유는 3일 오후 영국 런던 웸블리에서 열린 맨시티와의 2022~2023시즌 FA컵 결승전에서 1대2로 졌다. 일카이 귄도안에게 2골을 내주고 말았다.

경기 후 BBC와의 인터뷰에서 텐 하흐 감독은 "가슴이 아프다. 물론 실망스럽다"고 아쉬워했다. 그러면서도 "우리 팀이 자랑스럽다. 우리는 너무 잘했다. 2골을 내줬지만 경기를 팽팽하게 진행했다. 정신력과 조직력이 좋았다"고 평가했다. 이어 "맨시티가 힘든 골을 넣었다. 우리는 시티를 상대했을 때 오픈 플레이 상황에서 골을 거의 내주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텐 하흐 감독은 "우리 팀의 특성과 개성을 보여줬다. 우리는 발전하고 있다. 그리고 오늘의 패배는 우리를 더욱 잘하게 만들 것"이라며 "오늘은 성공하지 못했지만 다음 시즌을 위한 긍정적인 부분이 컸다"고 말했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