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0개 팀이 참가하는 대규모 풋볼리그와 87개사 287개의 부스가 참가하는 전시회가 동시에 열린 2023 월드 풋볼 페스티벌이 일산 킨텍스 1전시관 1~2홀에서 많은 인파 속 축제를 성황리에 폐막했다.
'2023 월드 풋볼 페스티벌'은 국내외에서 스포츠 마케팅 및 다양한 축구 발전 기획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SH스포츠에이전시(대표 문성환)가 신개념 스포츠 문화 인프라 구축을 위해 단일 축구 대회로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규모로 진행하는 축구 페스티벌이다. 조기에 310개 참가팀 모집 완료될 정도로 개막전부터 상당한 관심을 받았다. 3일간 1만3000명 이상의 선수단과 학부형, 참관객이 몰릴 정도로 뜨거운 열기와 사랑, 관심으로 추운 겨울을 녹였다.
대회 마지막날인 3일에는 106개팀이 참가, 축구 그 이상의 즐거움이란 주제로 4학년, 5~6학년 통합,여성 20~30대,여성 40~50대, 해외유학생, 새터민, 다문화부가 함께 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페스티벌로 구성됐다. 스포츠 ZONE, 체험 ZONE, 캠핑 ZONE, 플리마켓 ZONE, 라이프스타일 ZONE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장으로 만들어졌다. 그 외에도 모든 참관객 함께 할 수 있는 토크콘서트, 행사 참가 이벤트, 드리블 이벤트, 룰렛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됐다.
2023 월드 풋볼 페스티벌 축구 그 이상의 즐거움 행사는 축구 대회는 ㈜마인즈그라운드가 주최하고, SH스포츠에이전시(문성환 대표)가 주관하며, 전시 박람회는 ㈜마인즈그라운드(대표 민환기)가 주관한다.
SH스포츠에이전시 문성환 대표는 "2023 월드 풋볼 페스티벌 3일간 예상했던 인원보다 그 이상의 참관객들이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 도 고생해준 주최사 ㈜마인즈그라운드 민환기 대표 이하 임직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축구 인프라 구축 및 유소년 축구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SH스포츠에이전시가 될 것을 약속 드리며, 다시금 3일간 뜨거운 열정을 보여주신 선수단, 지도자, 학부형, 참관객 모든 분들께 마음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