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이강인 형' 성덕 네이마르의 스케일 다른 취미, 거금 20억 들여 베트맨 자동차 구입

기사입력 2025-07-21 10:18


'이강인 형' 성덕 네이마르의 스케일 다른 취미, 거금 20억 들여 베트…

'이강인 형' 성덕 네이마르의 스케일 다른 취미, 거금 20억 들여 베트…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일반' 슈퍼카로는 만족하지 못하는 걸까.

브라질 슈퍼스타 네이마르(33·산투스)가 이 세상에서 하나밖에 없는 자동차를 구입했다.

브라질 현지매체는 21일(한국시각), 네이마르가 개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영화 '배트맨'에 등장하는 배트모빌의 복제품을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해당 차량은 워너 브라더스가 배트맨 85주년을 기념하여 제작을 의뢰한 10대 차량 중 하나일 가능성이 있으며, 네이마르가 매입한 배트모빌의 제작 비용은 150만달러(약 20억원)에 달한다.


'이강인 형' 성덕 네이마르의 스케일 다른 취미, 거금 20억 들여 베트…
지난 3년간 브라질 출신 디자이너 아데마르 카브랄의 지휘 하에 50명으로 구성된 팀이 달려들어 제작한 이 차량은 길이 4.65m에 525마력 V8 엔진과 탄소 섬유 차체를 갖췄다. 기관총과 연막탄, 이동식 스포일러, 가짜 제트 엔진, 특히 '베트맨과 로빈'을 위해 만들어진 것 같은 2인승 조종석이 특징이다.

카브랄은 "모든 나사, 모든 용접...지난 3년간 영혼을 담아 이 차를 완성했다. 오늘, 이 차가 새로운 주인을 맞이했다"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네이마르는 베트맨 광팬으로 유명하다. 2022년 영화 '더 배트맨' 시사회에 참석했고, 여러 행사에서 배트맨 분장을 하고 등장한 적이 있다. 등에는 배트맨 문신이 새겨져있다.

차량은 상파울루 드림카 박물관에 전시된 후, 최근 네이마르의 자택에 배달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강인 형' 성덕 네이마르의 스케일 다른 취미, 거금 20억 들여 베트…
로이터연합뉴스

다만 네이마르가 베트모빌을 몰고 고속도로를 달리는 모습은 볼 수 없다. 해당 차량은 수집품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도로 주행은 불법이다. 사유지에선 몰 수 있다.

한편, 네이마르는 이미 아우디 R8 스파이더 V10 플러스, 페라리 푸로산게, 벤틀리 컨티넨탈 GT, 애스턴 마틴 DBX, 람보르기니 우라칸 등 여러 슈퍼카를 소유했다. 2023년부터 2025년까지 짧은 사우디아라비아 생활을 통해 사치스러운 취미를 누릴 수 있는 막대한 연봉을 벌었다.

최근 2025년 말까지 산투스와 계약을 연장한 네이마르는 17일 플라멩구와의 브라질 세리아A 경기에서 선제결승골을 쏘며 건재를 과시했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