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BBC '비피셜' 인정→HERE WE GO도 확인! '황희찬 구세주' 포스테코글루 아니다...새 감독 시작부터 삐그덕→팬들 "멍청한 행동" 비난

기사입력 2025-11-09 01:33


英 BBC '비피셜' 인정→HERE WE GO도 확인! '황희찬 구세주'…
사진=황희찬 SNS 캡처

英 BBC '비피셜' 인정→HERE WE GO도 확인! '황희찬 구세주'…
로이터연합뉴스

[스포츠조선 이현석 기자]황희찬의 새 감독이 곧 부임할 예정이다. 다만 아직은 반응이 좋지 않다.

유럽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치오 로마노 기자는 8일(한국시각) 개인 SNS를 통해 '비토르 페레이라 감독 경질 후 롭 에드워즈가 울버햄튼의 새로운 감독으로 부임하기로 합의했다. 그는 이제 미들즈브러를 떠나 울버햄튼과 계약할 예정이다'라고 보도했다.

영국의 BBC도 '미들즈브러는 에드워즈가 울버햄튼과 대화를 할 수 있도록 허가했다. 에드워즈는 울버햄튼 감독직에 관심을 보였고, 미들즈브러는 이에 대해 실망했다고 밝힌 바 있다'고 전했다. 이어 '에드워즈는 울버햄튼 감독직을 떠날 예정이며, 이미 구단 고위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눴다'고 덧붙였다.


英 BBC '비피셜' 인정→HERE WE GO도 확인! '황희찬 구세주'…
로이터연합뉴스
울버햄튼은 올 시즌 위기를 겪고 있다. 지난 시즌 울버햄튼에 시즌 도중 부임해 팀을 위기에서 구해냈던 페레이라는 올 시즌을 앞두고 재계약을 체결했으나, 개막 후 10경기에서 2무8패라는 최악의 성적과 함께 팀이 강등권으로 추락하며 경질됐다. 울버햄튼은 곧바로 새 감독 선임을 준비 했고, 여러 감독들이 후보에 올랐다. 과거 울버햄튼을 지도했던 게리 오닐을 비롯해 에릭 텐하흐, 마이클 캐릭, 엔제 포스테코글루 등의 이름이 거론됐다.

당초 유력 후보로 거론된 인물은 울버햄튼을 지도했었던 게리 오닐 감독이었다. 오닐은 과거 2023~2024시즌 당시 황희찬을 이끌고 뛰어난 성적을 거둔 바 있다. '코리안가이'라는 별명을 안겨준 활약도 오닐 감독 체제에서 보여준 모습이다.


英 BBC '비피셜' 인정→HERE WE GO도 확인! '황희찬 구세주'…
로이터연합뉴스
하지만 오닐은 울버햄튼행을 고민 끝에 거절했고, 새롭게 떠오른 후보는 롭 에드워즈였다. 에드워즈는 현역 시절 애스턴 빌라, 울버햄튼, 블랙풀 등을 거쳤다. 지도자 생활을 처음 시작한 곳도 울버햄튼이다. 울버햄튼 유스 팀을 맡았다. 이후 감독 대행까지 경험했던 그는 포레스트 그린 로버스, 왓포드, 루턴 타운을 거쳐 2025년 미들즈브러 감독으로 부임했다. 하지만 울버햄튼의 감독직 제안과 함께 곧바로 떠날 준비를 한 것으로 보인다.

에드워즈의 부임 소식에 일부 울버햄튼 팬들은 반겼으나, 비판적인 여론도 아직은 적지 않다. 일부 팬들은 "멍청한 행동이다. 울버햄튼은 강등될 것", "이번 행동은 실망스럽다"라며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이현석 기자 digh1229@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