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조광래 대구FC 대표이사 사임 "실망 안겨드려 깊은 책임…대구FC는 나의 마지막 사랑이자 자부심"

최종수정 2025-12-02 14:53

[공식발표]조광래 대구FC 대표이사 사임 "실망 안겨드려 깊은 책임…대구…
사진제공=한국프로축구연맹

[공식발표]조광래 대구FC 대표이사 사임 "실망 안겨드려 깊은 책임…대구…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조광래 대구FC 대표이사가 예고대로 사임했다.

대구FC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최하위를 기록했다. 10년 만에 K리그2(2부) 강등의 수모를 겪었다. 조 대표는 시즌 중 2025시즌을 끝으로 사임하겠단 의사를 밝힌 바 있다. 2014년 9월부터 대구FC를 이끌어 온 조 대표이사는 그동안 보내주신 팬 여러분의 성원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는 "어려운 상황에서 말씀 올리게 되어 정말 마음이 무겁습니다. 여러분께 큰 실망을 안겨드린 점 깊은 책임을 느끼고 있으며, 그간 보내주신 성원에 걸맞지 않은 최종 결과에 사과의 말씀을 올린다"고 했다.

조 대표는 "제 부족함으로 소임을 다하지 못한 점 거듭 송구하게 생각하며, 이후에는 한 사람의 팬으로서 변함없는 마음으로 '우리들의 축구단'을 응원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평생 잊지 못할 사랑을 주신 대구 시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감사드리고,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대구FC와 팬들은 나의 마지막 사랑이자 자부심이었습니다"라고 말했다.

다음은 조 대표이사 인사 전문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팬 여러분께 드리는 글

존경하는 팬 여러분, 그리고 시민 여러분.


이처럼 어려운 상황에서 말씀 올리게 되어 정말 마음이 무겁습니다. 여러분께 큰 실망을 안겨드린 점 깊은 책임을 느끼고 있으며, 그간 보내주신 성원에 걸맞지 않은 최종 결과에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아직도 이 결과를 받아들이기 어려운 마음이지만, 그 책임을 지는 것이 마땅하기에 대표이사직에서 물러나고자 합니다.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을 다해준 우리 선수단과 경기 후에도 눈물의 박수와 격려를 보내주신 팬 여러분들의 그 진심에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대구FC에서 보낸 11년은 제 인생에서 가장 아름답고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이는 언제나 변함없이 함께해주신 팬 여러분 덕분입니다. 저를 이 행복한 여정으로 이끌어주신 권영진 전(前) 시장님과 김정기 현(現) 구단주님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우리 시민구단은 제가 재직하는 동안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시민 여러분의 사랑과 구성원들의 헌신으로 성장해왔습니다. 전용구장의 탄생, 대구만의 팬 문화, 그리고 창단 첫 FA컵 우승까지. 우리가 함께 만든 시간들은 오래도록 기억될 것입니다.

팬들께서 우리와 함께 하는 한, 대구FC는 앞으로도 명문 구단으로서 더 발전해나갈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모든 구성원들이 한마음으로 노력해 K리그1에 즉시 복귀하고, 팬 여러분께 다시 기쁨을 드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랑과 응원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제 부족함으로 소임을 다하지 못한 점 거듭 송구하게 생각하며, 이후에는 한 사람의 팬으로서 변함없는 마음으로 '우리들의 축구단'을 응원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평생 잊지 못할 사랑을 주신 대구 시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감사드리고,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대구FC와 팬들은 나의 마지막 사랑이자 자부심이었습니다.

모든 가정에 좋은 일만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2025년 12월 2일

대구FC 대표이사 조광래 배상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