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업계 한 목소리 "2013년 키워드는 글로벌"

기사입력 2013-01-10 17:03


박근혜 정부가 최근 인수위 구성을 마치고 정부 정책 기조를 창업 국가 건설로 방향을 맞추면서 벤처투자 활성화에 발벗고 나서겠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분야 기업들도 일제히 환영하며 벤처캐피탈은 물론 스타트업들 모두 2013년 제 2의 벤처붐을 전망하고 있다.

이런 분위기를 반영하듯 최초의 글로벌 스타트업 화두만을 다루는 전문 컨퍼런스가 열린다.

벤처기업 및 기업가들을 위한 정부지정 엑셀러레이터 기업 벤처스퀘어(venturesquare.net, 대표 명승은)가, 이달 2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초기 창업기업(스타트업) 및 창업을 준비하는 미래의 기업가들을 위한 행사인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12년 스타트업 정리 및 2013년 스타트업 기업을 위한 전망' 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한국을 넘어 세계로(Reaching the World beyond Korea)'라는 슬로건 아래, 우리 나라 스타트업 및 벤처 기업들이 세계를 무대로 성장해 나가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타트업 기업들이 알아야 할 글로벌 트렌드 정보, 벤처케피탈의 투자 정보, 올해 스타트업을 위해 준비된 정부 공공기관의 지원 정책 정보 등과 함께, 성공적으로 해외 진출과 투자 유치에 성공한 기업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중소기업진흥공단,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준비 중인 2013년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국내 부분과 해외부분으로 나뉘어 발표되는 벤처케피탈의 투자 흐름 정보를 통해 유망 사업 아이템에 대한 아이디어도 얻을 수 있는 자리이다.

벤처스퀘어 명승은 대표는 "2013년을 준비하는 스타트업 기업 관련자 분들이 꼭 알아야 할 정보들을 제공하는데 역점을 두었다"라며 "정보 제공의 리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종사자와 투자자 등이 네트워킹도 할 수 있는, 즐거운 축제와 같은 행사로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계획을 밝혔다. 이 행사는 유료 행사이며 자세한 내용은 행사 홈페이지(startupsquare.net)를 참고하고, 온오프믹스 (http://onoffmix.com/event/11471)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