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성형과 함께 가장 많은 수요를 자랑하는 것이 바로 코성형이다. 코는 얼굴의 중심에 있어 사람의 이미지를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서, 간단한 교정만으로도 이미지 개선 효과가 커지기 때문에 코성형은 만족도가 매우 높은 성형법이기도 하다.
특히 지속된 염증으로 인해 코 주변조직이나 코끝이 딱딱해지고 수축되면서 들려 올라가게 되는 구축의 경우라면 코안 흉조직의 유착을 완전히 풀어주고 올라간 코끝 피부조직을 충분히 내려준 후, 비중격 연골이나 가슴연골등을 이용하여 콧대와 코끝을 단단히 지지해 주어야 하고 얇아진 피부에는 적절한 진피나 지방이식이 동반되어야 한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코재수술의 경우 코의 기능적인 문제와 미용적인 부분을 모두 만족시켜야 하기 때문에 수술 병원 선택 시 주의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이러한 면에서 볼 때 재수술은 이비인후과와 성형외과의 협진을 통해 진료를 받는 것이 더욱 효과적일 수 있다.
이비인후과와 연계하여 협진 시스템을 구축한 유니크성형외과 김승범 원장은, "코성형을 성형외과에서 받는 것은 맞지만, 콧속의 질환이나 문제를 정확하게 체크하려면 이비인후과 의사의 기능적인 진단도 필요하다"며, "협진 시스템에서는 코의 질환 문제와 비중격 연골 채취 등 구조적인 부분에 대해 훨씬 효과적이고 정확한 진료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수술 전에는 코성형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통해 자연스럽고 예쁜 콧대를 계획해야 하며, 수술진행과 후 관리까지 담당 의료진의 체크가 필수다. 더욱이 재수술 시에는 신중한 선택을 하는 것이 좋으며, 무리한 교정은 또 다른 재수술을 부를 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모양으로 안정성을 생각하여 시술받는 것이 좋다"고 당부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