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작용 걱정 없는 코성형 하고 싶다면, 코끝 '연골재배치' 주목
그만큼 겨울방학에 많이 하는 만큼 봄방학은 재수술문의가 많은 시기이기도 하다..
또한, 부작용으로 인하여 재수술이 필요한 피치 못한 상황이 오기도 하는데, 이 원인들을 보면 지지대를 튼튼하게 고정 시키지 않고 코끝을 과도하게 높이는 경우 코끝이 주저 않는 경우가 있으며, 검증 되지 않은 보형물을 사용하거나, 청결하지 못한 환경에서 수술을 하여 염증이 발생하여 구축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이에 유현석 원장은 이러한 부분을 완벽히 차단 할 수는 없지만 최소화 시킬 수는 있다고 한다.
보형물을 최소화 시킨 후 본인의 연골들을 활용하는 연골재배치 방법인데, 이 방법을 활용하여 촉감은 부드럽게 하고, 탄력을 유지한다면 자연스럽게 본인의 코처럼 느껴지고 아치형태의 코끝연골에서 고정부위를 최적화하여 높이는 원하는 만큼, 방향은 이상적인 방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연골재배치를 시행하면 그러한 부작용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다고 한다.
또 유현석 원장은 "코 성형의 미적인 부분은 당연하되, 기능적인 부분이나 코의 움직임의 정도까지도 고려하여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스러운 코를 추구 하여야 하고 부작용이나 재수술을 최대한 줄일 수 있는 방법을 통해서 코 성형을 해야 환자 스스로도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