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술이 보편화되어가고 있다. 특히 눈과 코성형은 그 중에서도 많은 사람이 받는 수술로 꼽힌다. 이에 잘못된 성형수술과 부작용으로 고통받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부산 서면 성형외과인 JL정승문성형외과의원의 관계자는 잘못된 성형도 눈 코 재수술이 가능하므로 이런 경우 전문의를 찾아 상담을 받기를 권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라인 흉터가 심한 경우도 많이 재수술을 받는데 보통 쌍꺼풀 흉터는 3~6개월이 경과하면서 희미해지게 된다. 하지만 절개를 봉합하는 과정에서 잘못되었거나 염증이 생기면 심한 흉터가 남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는 흉터 부분을 절제해 제거한 후 근육과 피부를 다시 정교하게 봉합하는 것으로 흉터의 정도를 완화할 수 있다.
보형물의 두께가 두껍거나 폭이 코뼈의 윤곽과 맞지 않을 때 혹은 피부가 얇을 때 보형물이 흔들리고 비쳐 보이게 되는 데 두꺼운 보형물의 높이를 낮추거나 코뼈의 윤곽에 맞춰 보형물을 삽입해 교정하게 된다. 또 피부가 얇은 경우는 인공진피나 심측두근막 등을 넓게 하여 보형물을 덮어준다. 또 파라핀이나 실리콘 등 보형물로 인해 염증 등 부작용이 생겼을 때에는 이물질을 제거하고 진피지방 이식법으로 코를 세워야 한다.
일반적으로 코 재수술은 추가 시술로 인한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 수술 6개월 후에 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염증이 생겼거나 보형물이 삐뚤어졌거나, 피부에 부작용이 일어났을 때에는 6개월 이전에 재수술이 가능하다. 수술에는 약 2시간이 소요되며 입원치료 없이 실밥 제거 5~7일 후에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부산 서면 성형외과 JL정승문 성형외과의원 관계자는 "눈, 코 재수술을 막기 위해서는 성형수술을 받기 전에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쳐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을 찾아야 하며 만약 문제가 생겼을 때는 재수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환자는 포기하지 말고 병원을 찾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