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쌤소나이트(Samsonite)에서 진행하고 있는 '2014년 아트 콜라보레이션 신진작가 공모전'(이하 공모전)의 대상을 뽑는 공개 투표가 이달 23일까지 공식사이트(http://www.samsonite.co.kr/2014art) 에서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전문심사위원단의 1차 심사 후 선정된 3인을 대상으로 2차 공개 투표로 대상을 선정하는 획기적인 심사 방식을 도입했으며, 1차 심사에만 총 400 여명의 젊은 작가들이 작품을 출품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건수 미술평론가를 포함한 전문심사위원단은 이 중 공모전 주제인 'Harmony(하모니)'를 새롭게 해석한 젊고 개성 있는 3인의 작가를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누구나 사이트를 통해 3인의 작가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자유롭게 투표할 수 있다. 공개 투표 후 이달 말 대상을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상 2명에게는 쌤소나이트 블랙라벨 캐리어 세트가 수여되며 대상 1명에게는 1천만원의 상금과 국제아트페어인 KIAF에 작품을 전시해 대중 및 국내외 미술전문가들에게 소개되는 기회를 얻게 된다.
투표에 참여한 사람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쌤소나이트에서 마련한 소정의 선물도 지급될 예정이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