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HD 급발진 추정 영상 논란...현대측 반응은? '모르쇠'

기사입력 2014-03-26 11:14



아반떼HD 급발진 추정 영상 논란...현대측 반응은?

아반떼HD 급발진 추정 영상 논란...현대측 반응은?

현대자동차의 2010년식 아반떼HD의 급발진이 의심되는 영상이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24일 아반떼HD 차량의 급발진을 주장하는 차주 A씨가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해당 동영상을 게재했다.

A씨에 따르면 당시 아반떼HD 차량은 급가속 이후 풋 브레이크, 사이드 브레이크, 엔진 브레이크가 모두 작동하지 않았다며 차량의 급발진을 주장했다.

A씨는 "1분간 예열 후 도로까지 나와서 40km/h 이하로 주행 중 브레이크를 밟았으나 속도가 줄지 않고 갑자기 RPM(엔진 회전수)이 올라가고 속도도 올라갔다"며 "엔진브레이크 걸고 사이드브레이크 올려도 무용지물이었다. 간신히 다른 차량들 피해서 (기어를) 중립에 놓고 시동을 꺼서 멈췄다"고 전했다.

특히 A씨는 "현대차 청주·아산 지점은 서로 책임만 미루면서 유상처리 방침을 얘기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해당 영상은 24~25일 이틀 동안 수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는 등 영상을 본 네티즌들 사이에서의 논쟁이 가열되고 있다.

차주의 차량 관리 소홀과 차 업체의 제조 부실을 놓고 설전을 벌이고 있는 것.


이에 대해 현대자동차 측은 "24일 관련 동영상을 보고 사실 확인에 나섰다"며 "문제의 차량은 전조등을 튜닝하면서 전기 계통을 개조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전조등을 원상복구하고 나서 문제의 증상이 발견되지 않았다"고 입장을 밝혔다.

한편, 아반떼HD 급발진 의심 영상에 네티즌들은 "아반떼HD 급발진 의심 영상, 진짜 급발진이라는 것이 있을까요?", "아반떼HD 급발진 의심 영상, 급발진 너무 무섭네요", "아반떼HD 급발진 의심 영상, 순간 속도가 엄청 올라가네요"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