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머리 원인, "멜라닌 세포가 사라지기 때문?"…치료법은?

기사입력 2014-04-12 16:30


흰머리 원인

'흰머리 원인'

흰머리 원인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흰머리 원인'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등장했다.

이 게시물에 따르면 멜라닌 색소를 생성하는 세포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흰머리가 생기게 된다.

흰머리는 두피 속 모낭에서 모발의 색상을 결정짓는 멜라닌 색소가 40~50대부터 부족해지면서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뽑아도 그 자리에 다시 생긴다. 아직까지 특별한 치료법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겉보기에 흰머리와 다를 바 없는 새치는 생기는 원인이 흰머리와는 다르다. 젊은 사람의 머리에 난 하얀 '새치'는 멜라닌 부족이 아닌 정신적인 스트레스나 유전, 호르몬 분비 문제 등에 의해 머리카락 색이 변한 것이다.

전문가들은 새치는 스트레스를 덜 받게 되면 다시 원상태로 복귀가 가능하지만 간혹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며 병원에서 정확한 원인을 진단받는 게 중요하다고 밝혔다.

흰머리 원인에 네티즌들은 "흰머리 원인, 치료법은 없는 건가?", "흰머리 원인, 스트레스 때문?", "흰머리 원인, 치료법 만들면 대박이겠다", "흰머리 원인, 예방법은?"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