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인 직장에 대한 갈망으로 최근 공무원 수험생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고 싶다면 무작정 공무원 공부만 하는 것보다는 어떤 공무원 시험을 선택하는지가 가장 큰 관건이다.
보건직공무원과 보건복지부공무원은 보건복지부산하 각 기관, 보건소, 시. 군. 구청, 병원 및 의료원 등에서 행정업무와 함께 보건위생 검열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이며, 합격시는 주로 보건소에서 보건관련 행정업무를 보게 된다.
보건직공무원 학원인 패싱고시 관계자는 "보건직공무원 시험에는 대학졸업자는 물론이고 학교를 휴학하고 전문직 공무원이 되려는 고시 준비생들, 일반 직장인들 및 가정주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하고 있는 실정이며 간호사, 영양사, 보건교육사, 임상심리사, 치과기공사, 응급구조사, 의무기록사 등의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는 경우 5%정도의 가산점을 받을 수 있으므로 특정한 면허증 소지자 에게도 적극 추천하는 공무원 시험이다"라고 설명했다.
가산점에 해당하는 자격증은 패싱고시 홈페이지 내 보건직공무원 시험안내의 가산점 부분을 체크하면 정확히 알 수 있다. 또한 보건복지부공무원의 응시자격에 대해서도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다.
패싱고시 측은 "1:1 담임제를 실시해 수험생들의 학습스케쥴을 제공하고, 매년 기출 문제를 분석한 예상문제를 제공해 16년동안 보건직공무원의 많은 합격자를 배출했다"며 "현재 보건직공무원와 보건복지부공무원 수험생들을 위해 공무원 시험의 합격가능성을 가늠할 수 있는 합격진단평가를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그 외에도 홈페이지(www.passingosi.co.kr, 080-948-0909)에 방문한 모든 수험생들에게, 최신 시험정보와 합격노하우, 과목별 공부 방법, 보건직 최신 기출문제 합격자들의 비법이 담겨있는 합격 수기 등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