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 성형 시술 '정안 요법', 은은하면서 자연스러운 효과

기사입력 2014-05-17 20:46


보톡스를 시술한 K양과 정안침 시술 중인 A양이 만났다. K양의 튀어 나온 광대뼈와 마치 무너지기라도 한 듯 갸름해 진 턱선에 비해 A양의 얼굴에는 변한 것이 없었다. 정안침 시술 중인 A양은 그간 얼굴이 뭔가 변했으나 뭐가 변했는지 모르게 예뻐졌다는 소리를 많이 들어온 터라 또 한번 그 말을 듣기를 내심 기대했었으나 K양 앞에선 어림도 없었다.

그로부터 3개월 후 K모양의 턱선은 처음보다는 자연스러워졌으나 왠지 바람 빠진 풍선을 연상시키는 얼굴이 되었고, A양은 과거에 비하면 확실히 얼굴이 작아졌으나 또한 뭐가 변했는지 모르는 맑은 피부의 얼굴이 되었다.

요즘 활동 연령이 낮아지고 젊게 살고자 하는 욕구가 강해짐에 따라 세월에 대한 저항은 그 어느 때보다도 강하다. 오히려 주름진 얼굴보다는 부자연스럽게라도 돈들인 얼굴이 아름답다며 한탄하는 40대 여성들도 흔히 볼 수 있다.

전통 미용 기술을 이용한 정안 요법(정안침)은 외과적 수술 없이 오직 침만을 사용하는 간단한 한방 성형 시술로 관심을 끌고 있다.

얼굴에 주름이 생기는 원인

사람의 얼굴은 온몸의 경락이 다 모여 있어 현재의 건강한 상태를 한눈에 보여주는 동시에 노화의 진행이 가장 많이 나타나는 것이다.

주름살은 피부 표면의 표피의 노화와 표피 밑, 진피의 노화에 의해 생기게 된다. 표피의 노화는 새로운 세포의 생성 속도가 느려짐에 따라 살아있는 세포의 수가 감소하여 표피의 두께가 점차 얇아지는 것이다. 진피의 노화는 피부의 탄력을 유지해 주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중 콜라겐은 점차 파괴되고, 엘라스틴은 서로 얽혀 결합해 신축성이 떨어지게 되어 주름이 생성되는 것이다.

노화뿐 아니라 관리 소홀로 인한 주름 증가, 체중감량 후 피부 처짐, 성형이나 보톡스 등으로 인한 부작용, 몸 속 이상으로 인한 피부 탄력 감소 등도 주름의 원인이 된다.


정안 요법(정안침)의 원리

정안 요법은 전통 한방 미용 기술을 이용한 성형기법으로 외과적 수술 없이 오직 침만을 사용하는 간단한 시술이다.

정안 요법은 얼굴과 목과 어깨 등의 얼굴 주변 부위에 침을 놓아 진피층을 자극, 결합돼 있는 엘라스틴을 서로 끊어냄으로써 세포를 활성화시키고 콜라겐이 재생돼 주름 주변에 살이 차오르도록 한다. 즉 막히고 정체된 경락으로 인해 혈액 순환이 되지 않아 얼굴의 균형이 안 맞고 트러블이 생기는 근본적인 원인까지 해결해 경락의 소통을 원만하게 하고 림프와 혈액의 순환을 촉진시켜 근육의 탄력을 유도하는 것이다.

정안 요법의 장점

정안 요법은 외과적 성형 미용과는 달리 마취와 수술이 필요 없다. 또 인위적인 보형물이나 약물을 주입하지 않아 부작용이 없고, 반영구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보톡스는 주름 부위의 근육과 신경을 국소적으로 마비시켜 주름을 예방하는 원리이다. 주름의 원인에 대한 근본적인 치료이기보다는 결과물로서의 주름을 치료하는 것이기에 지속적인 시술이 필요한 반면 정안 요법은 피부 속의 세포를 활성화시켜 경락의 소통을 원만하게 해 주는 근본적인 시술이다. 따라서 시술 후에도 자연적으로 진행되는 노화 현상에 대해서만 차후 관리를 하면 된다는 점에서 반영구적이라 할 수 있다.

게다가 간단한 클렌징 후 시술하며 시술 직후 화장도 가능하여 그 자연스러움과 편리함이 일반 성형 미용에 비하면 탁월하다.

정안 요법의 효과

정안 요법의 효과가 나타나기 위해서는 일주일 2회씩 총 10회 정도 시술하면 그 효과를 볼 수 있다. 물론 개인차에 따라 20회, 30회를 시술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다. 즉 피부 탄력 저하로 인한 안면 전체의 주름 개선, 얼굴 축소 효과, 탁해진 피부와 기미, 다크 서클의 보정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러나 사람에게는 지속적으로 노화가 일어나므로 10회 시술 후 한달 1회~2회 정도는 꾸준히 정안침을 시술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서울 중구 남창동에 위치하고 있는 세화한의원은 정안 요법과 해독/비만 프로젝트를 중점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이 병원 최재영 원장은 "각 환자의 전체적인 몸 상태를 검사해 환자가 갖고 있는 병독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파악된 병독을 없앰으로써 몸의 면역도 좋아지고 몸도 가벼워지며 맑아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고 설명한다. 한의학박사(한방재활의학과)인 최재영 원장은 대한상한금궤의학회(학생교육이사), 대한 한방 피부과학회, 대한 약침 학회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상업적인 다이어트 한방 병원을 뛰어 넘어 환자들의 근본적인 건강함으로 시작되는 날씬함,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