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은 선천적인 원인과 함께 후천적인 여드름 원인으로 크게 분류할 수 있다. 하지만 여드름이 나는 사람들은 원인의 종류에 관계없이 여드름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꼼꼼한 피부 세안 관리가 필수이다.
여드름이 나는 원인은 한 가지로 좁혀지기 보다는 여러 가지 복합적인 원인들이 섞여 여드름이 발생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특히 사춘기에는 호르몬 과잉 분비로 인해 피지선의 분비가 왕성해지고 피지가 쌓여 딱딱하게 형성이 되는데 이때 잘못된 세안이나 생활 습관, 피부 관리법 등으로 모낭에 문제가 생기면 쉽게 붉은 여드름으로 나타나게 된다.
여드름의 원인을 제대로 파악했다면 여드름이 난 피부 트러블 부위를 잘 케어 해주고 진정 시켜 줄 수 있는 전용화장품을 이용하여 꾸준히 관리해 주어야 한다. 여드름은 주로 지성 피부에게 트러블이 잘 나타나게 되는데 최근에는 여드름을 진정 시키고자 하는 사람들의 의지가 높아지면서 10대부터 피부관리에 별 관심이 없던 남성들의 지성피부 전용 화장품 쇼핑몰까지 생겨나고 있다. 또한 여성 화장품 브랜드와 같이 남자 여드름 스킨, 로션, 에센스, 비비 크림, 타올 등 여드름피부를 위한 화장품도 다양하게 출시 되고 있는 추세이다.
소비자가 뽑은 기능성 화장품 부문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화장품 브랜드는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판정을 받은 스킨, 로션, 수분 크림, 폼 클렌징 등을 모두 만나 볼 수 있으며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등이 들어 있지 않아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어 전문 피부과 여드름 흉터치료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다. 또한 피부 여드름 흉터에 좋은 화이트닝 케어를 위한 기능성 화장품과 피부 재생에 좋은 이지에프 바머 라인도 트러블용 화장품으로 유명한 라인으로 손꼽힌다.
덥고 습한 여름철에는 두피와 모발 관리 또한 여드름 예방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분으로 특히 지성 여드름 피부의 경우 두피에서도 피지 분비가 왕성하여 얼굴을 아무리 깨끗하게 관리 한다고 해도 머리 주변의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여름철에는 얼굴뿐만 아니라 두피에서도 땀이 많이 나는데 이것이 피지와 섞이게 되면 두피와 모발에는 온갖 먼지가 들러붙게 되고 두피트러블과 함께 얼굴 피부에도 여드름 균을 옮겨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도 있다. 두피가 건조한 겨울에만 생긴다고 생각하는 비듬도 마찬가지인데 장마철 비를 맞고 모발을 그냥 방치하게 되면 균 증식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약국이나 일본 브랜드 치료 샴푸를 이용해 비듬을 없애고 머리를 잘 말려 주는 것이 중요하다.
머리를 감고 잘 말려주지 않게 되면 단순히 비듬에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탈모를 유발 시킬 수도 있는데 탈모가 시작되게 되면 겉잡을 수 없이 모발이 빠질 수 있기 때문에 미리 방지하는 것이 좋다. 요즘에는 여성, 남성 할 것 없이 다양한 연령대에서 탈모 증상이 발생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탈모가 진행 되고 있는 경우 전국적으로 분포하고 있는 강남, 청주, 부산 등지에 있는 치료 한의원을 찾아 모발 기증을 받거나 치료제를 복용하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탈모 치료에 좋은 무 실리콘 샴푸가 더욱 안전하며 꾸준히 사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어 점점 대중화 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 무 실리콘 성분은 머리를 감고 난 뒤에도 두피와 모공을 막지 않고 두피에 자극을 주지 않기 때문에 모공을 깨끗하게 케어 해주어 탈모 환자들의 두피모발 관리법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탈모 두피와 비듬 케어 샴푸를 찾고 있다면 기능성 샴푸로 유명한 헤어 브랜드인 더헤어머더셀러를 추천한다. 더헤어머더셀러에서는 여성들의 정수리 탈모, 남성들의 원형 탈모 방지샴푸 등 남녀별로 나뉘어져 있는 샴푸부터 에센스, 트리트먼트까지 다양한 제품이 구성 되어 있으며 두피 타입과 모발 상태에 따라 맞춤형 샴푸를 골라 사용할 수 있어 머리카락 관리에 더욱 효과적이다. 또한 세련된 디자인 케이스로 젊은 층에게 선호도가 높은 것은 물론 여성 탈모 치료 샴푸가 무 실리콘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샴푸 브랜드이다.
덥고 습한 여름철에 번들거리는 피지 때문에 늘어나고 있는 머리 속 트러블이 고민이라면 여드름에 좋은 천연 팩과 같은 화장품과 함께 두피에 좋은 무 파라벤 약산성 샴푸를 사용하여 여드름의 원인을 뿌리뽑고 탈모 고민을 미리 예방해 보는 것은 어떨까?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