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치마와 섹시한 핫팬츠로 자신의 각선미를 뽐내고 싶지만 그렇게 할 수 없는 여성들이 많다.
이러한 종아리 근육은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서 쉽게 사라지는 부위가 아니다. 또한 무리하게 운동을 하게 되면 오히려 근육이 더욱 발달되는 경우가 나타나기도 한다. 흔히 맥주병을 이용하여 마사지를 하면 종아리 근육이 가라 앉는 다는 설이 있긴 하지만 의학적으로 확인되지 않았다. 이렇듯 한번 자리잡은 종아리 근육은 쉽사리 사라지지가 않는다.
근육에 보톡스를 주입하면 근육이 축소되고 위축되는 효과를 종아리 근육에 적용하는 것인데, 보톡스를 종아리 안쪽과 바깥쪽 근육에 보톡스를 선택적으로 주입하면 신경전달 물질의 분비를 억제되고 근육의 약화를 유도해 종아리 근육을 가늘게 만드는 시술법이다.
포에버성형외과 마포점 송재명 원장은 "종아리 보톡스는 종아리 근육의 부피를 전체적으로 줄이고 말랑말랑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라고 설명하며 "이 후 말랑말랑해진 종아리 근육이 점차 줄어들어 매끈한 다리라인이 만들어진다"고 말했다.
이어 "종아리에 보톡스 시술을 받을 경우 전혀 칼을 대지 않으므로 회복기간이 필요 없어 단기간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지만 일정 기간이 지나면 다시 원상태로 돌아오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계속적인 효과를 보고 싶다면 일반적으로 얼굴에 받는 보톡스 시술처럼 주기적으로 시술받는 것이 좋다"라고 말했다.
보톡스는 본래 시술 자체가 간단한 시술이지만 몇 가지 주의해야 할 것들이 있다. 시술 전 환자는 자신에게 투여되는 보톡스가 정품인지 여부를 판단하는 것이 좋으며, 시술 후 시술 부위가 빨갛거나 붓는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반드시 전문의의 진단을 받는 것이 좋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