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살과 모공각화증 닭살이 고민이라면 레이저치료로 해결하자

기사입력 2014-07-29 10:04


누구나 매끈한 피부를 원하지만 하얗거나 붉은 튼살과 모공각화증 이라 불리는 닭살 때문에 많은 남성과 여성들이 고민하고 있다. 더구나 요즘은 노출의 계절인 여름이 절정에 달해있기 때문에 튼살 및 닭살 치료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여름휴가철이 코 앞인데 과연 이러한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키고 매끈한 피부로 거듭날 수 있을까?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너무 일찍 포기하지는 말자. 생각보다 간단하게 튼살 및 닭살 피부도 가릴 필요 없는 매끈한 피부로 거듭날 수 있으니 말이다.

부작용이 거의 없이 치료가 가능한 튼살 치료는 계절에 상관없이 치료할 수 있다. 통증이 거의 없어 마취연고도 필요 없을 정도이며, 시술 시간이 20~30분 정도로 짧고 다음날 바로 샤워 할 수 있을 만큼 후유증도 없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

시술 기간은 4주간격으로 시술하며, 보통 3~5회 정도 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시술 후 일주일 정도는 딱지와 붉은 기가 있을 수 있긴 하지만, 튼살 시술은 재생 시술이므로 시술 후 효과는 반영구적이기 때문에 환자의 만족도가 높은 시술이다.

울긋불긋 붉은 튼살의 경우 여러 파장의 빛을 내어 치료를 하는 루메니스 원으로 시술을 한다. 혈관레이저로 시술 하면 시술 후 멍이 드는 부작용이 있는 반면, 루메니스 원으로 시술 시 거의 멍이 생기지 않고 시술 2~7일 후부터 좋아진 것을 볼 수 있다. 붉은색 튼살은 수개월 후 패인 하얀 튼 살로 변할 수 있어 가능하면 빨리 치료하는 것이 좋다.

닭살 치료는 본인의 피부 타입과 증상의 정도에 따라 다른데 표피세포의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증상을 완화시키는 러브필과 붉은 기가 심한 닭살 피부의 경우 붉은 기를 효과적으로 잡아주는 VLS레이저 치료, 검은 또는 갈색 색소가 있는 닭살 피부는 레이저 토닝으로 치료한다.

닭살 치료 역시 시술 시간은 10-20분 정도로 간단하며, 시술 시 통증도 적다. 일상생활에 지장이 거의 없고, 계절에 상관없이 치료할 수 있어 주말이나 평일일 이용해서도 얼마든지 시술이 가능하다.

강남역 아이러브 피부과 이상민 원장은 "전문 의료진의 진료를 통해 합리적이고 효과적인 치료방법을 선택해야 하며, 시술 후 또는 샤워 직후 재생 크림을 지속해서 발라주어 재생 및 보습에 신경 써야 한다"고 말한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