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이면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이들이 늘어나기 마련이다.
6년근 홍삼을 36시간 저온 추출한 홍삼순액골드 20포, 국산 벌꿀에 홍삼을 재워 만든 봉밀절편홍삼, 홍삼을 뿌리째 꿀에 절인 홍삼정과 2개가 담긴 '보은 선물세트'는 다양한 구성으로 오랜만에 만나는 친지에게 안부인사를 전하는 선물로 적합하다. 가격은 89,000원.
어린아이를 위한 홍삼 제품도 있다. 한삼인에서는 3단계로 나눈 '아이홍삼' 제품을 출시해 3세부터 13세까지 단계별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포도, 사과, 배 등을 넣어 달콤한 맛으로 아이도 쉽게 홍삼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한 홍삼과즙음료 '키즈엔' 시리즈도 있다.
또 추석을 맞아 젊은 층에게 인기가 좋은 과일인 블루베리 농축액을 함유한 '블루베리 홍삼골드', 전통적인 제조방법으로 대추, 생강 등을 넣고 달인 '진홍삼' 등의 선물세트는 '3+1', '4+1'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농협홍삼 관계자는 "홍삼은 명절 때마다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선물품목이다. 이에 부담을 줄인 가격으로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니 보다 많은 분들이 홍삼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농협홍삼은 인삼경작지의 실익증진과 인삼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02년 8월 농협중앙회가 100%출자, 엄격하고 위생적인 제조-관리를 통하여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홍삼제품을 생산?유통하기 위해 설립된 회사로서 기존의 농협한삼인에서 인삼농협의 브랜드를 통합하여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2013년 12월에 사명을 변경하였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