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 되면서 탈모인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최근에는 짧은 기간에 탈모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두피문신을 받기 위해 병원을 찾는 이들이 많다.
또 모제림 메디컬 반영구 센터에 따르면 두피 문신은 젊은 남성들의 경우 모발이식 수술 후에도 모발의 간격을 좀 더 촘촘하게 보이기 위한 방안으로 두피문신을 받는 경우도 많다.
모제림 메디컬 반영구센터 관계자는 "두피색소요법은 4년 전부터 아이라인과 눈썹 등에 적용된 반영구화장술을 두피에 적용시킨 시술로써 FDA 승인을 받은 색소를 사용해 기존 모낭이 다치지 않고 인체에 무해한 시술"이라며, "이에 따라 두피문신뿐만 아니라 반영구 화장술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고 있다"고 전했다.
그에 따르면 반영구 화장의 경우, 눈썹 모양이나 흉터를 커버해 자연스럽고 세련된 이미지의 외모 관리에 보다 효율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만 반영구 화장의 경우 의료진과 컬러리스트, 뷰티라이너의 협진이 가능해야 안전과 미적인 요소를 같이 만족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따라서 반영구 화장 전문 디자이너가 상주하는 병원을 찾는 것이 선행되어야 하고, 이를 통해 눈썹이나 아이라인, 입술, 유륜흉터 등 각 시술부위에 맞는 색소를 선택하고, 형태와 위치에 맞는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는지 반드시 체크한 후 시술을 받을 것이 권장된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