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웅진식품과 전략적 업무제휴

기사입력 2014-10-04 08:30


커피전문점 ㈜카페베네(대표 김선권, www.caffebene.co.kr)와 ㈜웅진식품(대표 최승우)은 RTD(Ready TO Drink) 음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진행된 MOU 협약식은 웅진식품 본사에서 카페베네 김선권 대표와 웅진식품 최승우 대표 외 임원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카페베네와 웅진식품은 매년 성장을 거듭하는 RTD 커피 음료 시장에 진출해 안정적으로 자리잡겠다는 목표다.

카페베네는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 기술 부문을, 웅진식품은 마케팅 및 유통 부문을 전담하는 등 양사의 강점과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번에 카페베네와 협약을 체결한 웅진식품은 토종주스브랜드 '자연은', 과 차음료 '하늘보리' 등으로 유명한 음료회사다. 카페베네는 웅진식품의 RTD음료 제조에 관한 노하우와 탄탄한 유통력에 신뢰를 갖고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현재 양사가 공동 개발 중인 제품은 캔커피, 병커피 등 상온커피음료로, 향후 상호 협의를 통해 품목을 추가할 예정이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카페베네 고유의 맛과 향을 담은 프리미엄 커피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또한, 웅진식품 관계자는 "국내 RTD 커피 시장 공략은 물론 글로벌 수출 영업까지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