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음식점의 음식물 쓰레기 처리는 이제 '전쟁'에 비유될 만큼 심각한 사회문제가 된 지 오래다.
'애니큐(Any-Q)'는 월 유지비용은 대폭 줄이고 음식물 처리속도는 향상시킨 '분쇄-압축 및 탈수 이송 방식'의 신개념 친환경 복합음식물감량기 제품이다. 콤팩트한 사이즈로 공간활용성을 높였으며, 인체공학적인 디자인과 전자동 시스템으로 보다 친화적이고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그는 이어 "특히 작년부터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의 실시와 1일 100인 이상 집단급식소와 200㎡ 휴게 음식점 및 일반음식에서 음식물류 폐기물 배출자는 폐기물의 발생 억제 및 처리계획을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에 따라 시장,군수,구청장에게 신고하여야 하며 위반시 과태료가 부가 되고, 올해들어 지역별로 위탁처리비용이 지속적으로 인상되고 있어 얼마나 음식물 쓰레기의 양을 줄이느냐가 관건" 이라며, "특히 가정보다 업소에선 조리 과정에서 부산물 쓰레기가 많고 손님이 남기는 남은 음식물도 많기 때문에 비용절감 차원에서라도 음식물처리기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주)애니큐의 모기업인 (주)아인텍은 지난 2000년 설립되었으며, 케이블 트레이 제조회사로 시작해 현재, 관련 특허만 42개를 보유하고 있는 기술 중심의 강소기업이다. 특히, 5년 전부터 음식물류 폐기물처리기 (감량기) 개발을 시작해 관련 특허 14건, 디자인 2건 을 등록?출원 중이며 음식물류 폐기물 및 친환경 재활용 분야의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녹색기술제품 인증과 전기안전인증 (KC인증) 및 유럽시장진출에 반드시 필요한 CE인증을 받은 바 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업소용음식물감량분쇄기 전문제조 회사 (주)애니큐는 소비자들에게 입소문이 나면서 각종 대형식당, 구내식당, 휴게소, 어린이집, 종교단체 등 단체 급식소에서 문의가 쇄도 하고 있다고 한다.
회사 및 제품에 대한 내용은 http://any-q.com에서 확인할 수 있고, 제품 작동동영상 및 설치 사용후기는 애니큐 블로그 에서 자세하게 확인 가능하다.
구입 및 제품문의 1899-2894.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