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대형 어류 개복치를 모티브로 한 게임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개복치의 특징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복어목에 속하는 초대형 어류인 개복치의 몸길이 약 4m, 몸무게 평균 1000kg로 최대 2000kg까지 나가는 대형어종이다.
특히 개복치는 매우 예민한 종으로 알려져있는데, 조그마한 상처나 수질과 빛의 변화에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돌연사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공개된 '개복치가 죽는 이유'에는 '아침햇살이 강렬해서', '바다속 염분이 피부에 스며들어 쇼크로', '근처에 있던 동료가 사망한 것에 쇼크 받아' 등이 있다. 특히 '직진만 할 수 있기 때문에 바위에 충돌해'라는 설명이 있어 눈길을 끈다. 이에 20가지 이상의 돌연사 원인을 피해가며 갓 부화한 개복치를 성체가 될 때까지 키우는 것을 게임에 적용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많은 네티즌들은 "개복치 특징 정말 황당한 이유들이 많네요", "개복치 특징 과연 제대로 성체가 될 때까지 키울 수 있을까", "개복치 특징 거대한 몸으로 성장 하는 개복치 몇 안될 듯", "개복치 특징 게임때문에 더욱 인기끌 듯", "개복치 특징을 모티브로 게임도 만드네", "개복치 특징 알고 있어야 게임이 더 쉬울 듯"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