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경신고, 수능 만점자 4명 배출 "최상위권의 선의의 경쟁이 원동력"

기사입력 2014-12-03 21:33



대구 경신고 수능 만점자 4명 배출

대구 경신고 수능 만점자 4명 배출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표가 수험생에게 배부된 가운데 만점자 12명 중 대구 경신고에서만 4명의 만점자가 나왔다.

2일 한 매체에 따르면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만점자는 인문계열 4명, 자연계열 8명으로 총 12명으로 확인됐다.

특히 대구 경신고에서만 4명의 만점자가 배출됐다. 경신고 자연계 3학년 권대현, 김정훈 학생이 만점을 받았으며, 다른 두 명의 학생은 이승민이라는 동명이인으로 밝혀졌다. 또 서울 양정고의 수능 만점자 이름도 대구 경신고 만점자와 같은 이승민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경신고 박용택 진학부장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만점을 받은 4명의 학생들은 전국연합학력평가와 모의고사 등에서 번갈아 가며 전교 1등을 차지했다. 6월 모의평가에선 이승민 학생이, 9월 모의평가에선 또 다른 이승민 학생이 1등을 했다" 면서 "한 명이 독주한 게 아니라 최상위권 학생들이 선의의 경쟁을 벌인 게 만점자가 4명이나 나온 원동력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박 부장은 "해당 학생들은 대입 수시모집에도 지원했지만 가채점 후 만점이 예상되자 면접이나 논술 등 대학별고사에 응시하지 않고, 대신 정시에서 서울대 의대 등에 지원할 계획을 세웠다"고 전했다.


대구 경신고 수능 만점자 4명 배출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

대구 경신고 수능 만점자 4명 배출, 정말 명문고다", "

대구 경신고 수능 만점자 4명 배출, 어떻게 그럴 수 있지", "

대구 경신고 수능 만점자 4명 배출, 4명이나 나오다니", "

대구 경신고 수능 만점자 4명 배출, 놀랍다", "

대구 경신고 수능 만점자 4명 배출, 동명이인이 다 공부 잘 했네", "

대구 경신고 수능 만점자 4명 배출, 축하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