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노치킨가게 미들비어 앞세워 공격경영 나서

기사입력 2014-12-10 13:52



창업시장에서 치킨은 스테디셀러 아이템으로 평가받는다. 아울러 2~3년 전부터 불기 시작한 스몰비어 열풍도 아직은 거센 상황. 하지만 우후죽순 수많은 브랜드가 각축하면서 창업자들이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기란 쉽지 않은 상황이다.

쭈노치킨가게는 이같은 점에 주목, 스몰비어의 메뉴와 서비스가 동일했던 치킨전문점의 단점을 보완한 치킨펍 프랜차이즈 미들비어를 앞세워 공격경영에 나서고 있다.

쭈노치킨가게 관계자는 "안주의 푸짐함이나 다양성 면에서 약한 스몰비어와 불황없는 아이템인 치킨을 접목시켜 새로운 트렌드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인테리어의 변화를 통해 미

들비어 치킨펍의 경쟁력을 높이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쭈노치킨가게는 쭈노에프엔비가 운영하는 치킨전문점이다. 쭈노치킨가게의 특징은 엄선된 100% 국내산 닭으로 신선함을 갖춘 스페셜, 오리지널치킨류 및 5000원대의 저렴한 안주부터 다양한 요리가 곁들여졌다.

인테리어는 누구나 편하게 찾을 수 있는 추억의 공간 개념을 도입했다. 브랜드명에 가게라는 말이 들어가는 이유다. 아날로그적 이미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면서도 심플한 매장 콘셉트를 유지하고 있다.

쭈노치킨가게는 선착순으로 신규 가맹점 10호점까지 파격적인 창업지원도 마련했다. 가맹비와 교육비, 로열티, 전단지 등 오픈이벤트 홍보비, POS, 무료시식이벤트를 위한 생닭 100수 등 1000만원 상당을 지원한다. 아울러 상권 및 매장 크기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점포당 5000만원의 창업자금도 대출지원한다.

쭈노에프엔비 관계자는 "체계적인 메뉴개발과 신선한 원료와 빠른 물류, 폭넓은 타깃층이 쭈노치킨가게의 장점"이라며 "점포만 있다면 무자본으로 업종 변경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