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자연스럽게 해주세요."
요즘 필자가 내원한 환자와 상담 시 가장 자주 듣는 말이다. 시술은 받고 싶은데 시술 당일날에도 티 안나는 시술이 이제는 당연시 되어가고 있다. 곧 다가오는 추석에도 시어머니, 남편도 모르게 젊어지고 싶은 로망은 모든 며느리들의 꿈일 것이다.
톡신과 필러에 거부감이 있는 환자라면 '녹는실' 리프팅으로 자연스러운 동안얼굴을 만들어 볼 수 있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속 콜라겐이 소실되어 피부 처짐이 발생하기 때문에 피부 밑에 녹는실을 삽입하면 녹는실이 녹는 과정에서 자연스러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할 수 있다. 최근에는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필러도 개발돼 보다 자연스러운 동안 볼륨을 완성할 수 있게 됐다.
의료기술의 발달로 주사 바늘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도 동안얼굴을 만들어 주기도 한다. 바로 고강도집속초음파(HIFU) 기기를 이용한 피부 타이트닝이다. 피부 표면에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시술 직후에 바로 나타나는 타이트닝과 두 달 후 까지 나타나는 리프팅 효과가 자연스러운 시술을 원하는 환자의 만족도를 높여준다.
얼굴의 볼륨 소실과 피부 처짐으로 발생하는 노안은 생활습관과 관련이 많다. 건강한 생활습관이 동안얼굴을 만든다는 것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상식이나 잘 지켜지기 어렵다. 자외선차단크림을 바르고, 녹황색 채소와 과일을 많이 복용하고 규칙적인 운동과 산책을 하라는 말은 필자가 시술이 끝난 환자에 늘 하는 말이다.
지나치게 시술에 의존하기보다는 평소 생활습관이 그만큼 중요하단 걸 유념하고 단지 세월을 약간 되돌리는 의미에서 시술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은 어떨까. 글·강지형 예너지클리닉 대표원장(대한비만체형학회 이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