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언론에 분풀이 “인간 쓰레기들”…지지율 하락 때문에?

최종수정 2015-10-27 09:59
US-GOP-PRESIDENTIAL-CANDIDATE-DONALD-TRUMP-CAMPAIGNS-IN-IOWA

트럼프 언론에 분풀이 ⓒAFPBBNews = News1


트럼프 언론에 분풀이

지지율 하락으로 위기를 맞은 미국 공화당 대선 선두주자 도널드 트럼프가 언론에 분풀이를 했다.

트럼프는 26일(현지시간) 뉴햄프셔 주(州) 앳킨슨에서 열린 아침 유세에서 "언론은 의회보다 더 신뢰도가 낮다. 그들은 인간쓰레기들"이라고 말했다.

또 "그들은 불법적이고 끔찍한 사람들"이라며 "언론계에 일부 훌륭한 사람들도 있지만, 50% 정도는 끔찍한 사람들"이라고 비판했다.

이는 최근 자신의 지지율이 하락하면서 미 주요 언론 보도가 신경외과 의사 출신 벤 카슨에게 쏠리는 데 대한 불만의 표출로 풀이된다.

트럼프는 지난 7월 이후 줄곧 당내 대선주자 가운데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켜왔지만, 최근 실시된 두 차례 아이오와 주(州) 여론조사에서 카슨에게 처음으로 연이어 역전을 허용했다.

블룸버그-디모인 레지스터의 여론조사(10월16∼19일 401명)에서 트럼프는 19%에 그쳐 28%를 얻은 카슨에 9% 포인트 뒤졌다. 퀴니피액대학 여론조사(10월14∼20일 574명)에서도 20%의 지지율로 역시 28%를 기록한 카슨에게 1위 자리를 빼앗겼다. <스포츠조선닷컴>

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