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삼성 SUHD TV 요리편' 인쇄광고가 광고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입니다. 삼성 SHUD TV 요리편은 현존하는 최고 화질과 이전 TV에서는 선보인 적 없던 디자인으로 한 단계 더 진화한 이 제품의 가치를 어떻게 하면 잘 알릴 수 있을까를 고민한 결과입니다.
삼성 SUHD TV는 삼성전자가 만든 첫 번째 SUPER TV로 예전에는 본적 없는 컬러와 디테일을 구현하는 제품입니다. 삼성전자만의 독자기술인 미세한 나노 입자를 제어하는 '나노 크리스털' 기술로, 정확하고 순도 높은 색을 구현해 빛에 따라 달라지는 디테일한 차이까지도 전달합니다. 밝은 부분은 더 밝게 어두운 부분은 더 어둡게 표현하는 'HDR(High Dynamic Range)' 기술을 통해 화면 속에 빠져들 것 같은 몰입도를 더했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가 영화, 드라마, 스포츠 경기 등 어떤 콘텐츠를 보실 때에도 단순히 콘텐츠를 보는 수준을 넘어, 해당 콘텐츠를 감상하고 즐기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광고에서는 역시 이런 TV품목의 리더십을 유지하면서도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관건이었습니다. 때문에 다소 어려울 수 있는 화질 이야기를 오히려 '제대로 보면 사는 것이 달라진다'는 직관적인 메시지로 전달함으로써 SUHD TV 제품에 대한 이해도와 브랜드 자체의 매력도를 높였습니다.
삼성전자는 선도적인 기술이 집약된 삼성 SUHD TV로 TV 부문에서 삼성전자가 벌써 9년째 세계시장에서 최고 자리를 유지, 내년이면 10년 연속 세계판매 1위라는 타이틀을 앞두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TV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소비자들에게 감사드리며 향후 더 좋은 제품, 더 좋은 광고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