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외식기업 ㈜SF이노베이션(대표: 이상윤, www.schoolfood.co.kr)의 캐주얼 한식 브랜드 '스쿨푸드'가 지난 5일 홍콩국제공항에 홍콩 9호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스쿨푸드는 지난 2013년 8월 홍콩 타임스퀘어 첫 번째 매장을 선보인 이래, 3년 연속 홍콩 유명 다이닝 가이드 '오픈라이스(OpenRice)' 에서 선정한 맛집으로 이름을 올리는 등 단기간 내 좋은 성과를 얻고 있다. 스쿨푸드는 지난 1월 대형 쇼핑타운 왐포아 가든에 홍콩 8호점을 오픈하는 등 홍콩의 유동인구가 많은 유명 지역에 연이어 매장을 개설하고 있다.
홍콩에서 K-Food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스쿨푸드의 인기 비결은 현지화 전략 대신 스쿨푸드 고유의 브랜드 가치를 살렸다는 점이다.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다양한 캐주얼 한식 메뉴와 세련된 매장 디자인, 수준 높은 서비스로 홍콩 젊은 층 소비자들의 마을을 사로잡았다. 이번에 오픈한 홍콩국제공항점에서도 기존 홍콩 매장과 동일한 메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스쿨푸드는 현재 홍콩을 비롯해 미국,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5개국에 진출해 총 15개 글로벌 매장을 운영 중이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