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열풍이 분지 꽤 오랜 시간이 흘렀지만 동안 시술에 대한 인기는 여전하다.
피부까지 처지면서 동안얼굴을 원하는 이들에게 커다란 스트레스 원인으로 나타나기 마련이다.
이를 보완하기 위한 방법으로 PRP지방이식은 큰 흉터나 통증 없이 빠르게 원하는 부위에 볼륨감을 회복시킬 수 있고 부작용도 적다는 점에서 딱 적합한 수술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지방과 같이 혼합하여 이식하는 자가혈은 혈소판을 의미하는 것으로 피부에 상처가 났을 때 지혈을 돕고 상처를 아물게 하는 것이 바로 자가혈 즉, 혈소판이다. 주로 세포 재생을 돕고 있어 지방과 같이 이식하면 높은 생착률로 지속력이 오래 유지되며, 피부결도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보형물이나 수술에 대한 두려움이 있거나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원하는 경우라면 PRP지방이식을 추천해줄만하다.
PRP지방이식은 절개와 이물감이 없으며 회복기간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방식에 따라 생착률과 기대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꼼꼼하게 따져볼 필요가 있다.
강남지역에 위치한 산타홍의원 홍종욱 원장은"PRP지방이식은 순수지방만을 분리하여 미세한 주입기로 원하는 부위에 고루 이식해주는 수술이다"며,"때문에 노화에 의한 주름살, 탄력이 떨어진 부위, 굴곡진 이마, 꺼진 볼과 낮은 코 등을 교정해주며 보다 젊고, 아름답고 자신감 있는 외모를 얻을 수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PRP지방이식의 생착률을 더욱 높이려면 한 번에 많은 지방이식을 받는 것보다는 1~2차에 나눠서 지방이식을 받는 것이 이상적이며, 너무 많은 지방세포를 이식할 경우 오히려 심술보, 이중턱, 볼살 과다로 얼굴이 부어 보이거나, 인상이 좋지 않아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충고했다. <글로벌경제팀 ljh@>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