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 전문업체 씨앤비마스터가 수압이 일정치 않아 약한 물줄기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필터 달린 샤워기 '스킨케어스(SKIN CARES)'를 판매하고 있다.
이 샤워기는 초미세 구멍이 특징으로, 최적의 분사 패턴을 통해 약한 물줄기가 폭발적인 물줄기로 바뀌어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샤워를 즐길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여기에 초미세 샤워기 구멍을 통해 분사되는 물방울이 설로 부딪히면서 이른바 '레너드 효과'를 일으켜 음이온을 대량 발생시켜 피부 보호는 물론 피부 보습, 모발 손실 예방 등에도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아울러 "샤워기 해드 내압 상승으로 일반 샤워기에 비해 50%가량 절수 효과가 있어 기능과 경제적 측면,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제품"이라고 말한다. 본체가 투명하게 제작돼 필터와 내관 상태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씨앤비 마스터 측은 "스킨케어스는 새디먼트 필터를 사용해 5㎛ 이하 미세 불순물과 수돗물에 남아있는 염소를 제거한다"며 "또 항균볼이 장착돼 세균을 박멸한다"고 설명한다. 이어 "샤워기를 오랜기간 사용하여 낡을 경우 피부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항산균이 존재하는 연구 결과가 있어 물은 기본이고 샤워기까지 관리해야 하는 시대" 라며 "대한아토피협회에서 아토피 안심마크를 받아 아토피를 걱정하는 부모님들에게도 관심을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신보순기자 bsshi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