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로드, 실시간 채널 연계 UI 개편

기사입력 2016-04-27 17:16



티브로드가 디지털케이블TV UI의 콘텐츠와 서비스 접근 편의성을 강화하는 개편을 5월 2일까지 지역별로 진행한다. UI 개편 콘셉트는 'One Click'이다. 고객이 복잡한 메뉴를 탐색하지 않고도 원하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단 한번 클릭으로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료 하고 있다.

티브로드 디지털케이블TV고객의 이용행태분석에 따르면 실시간 채널만 시청하는 고객 비중이 약 70%에 달해 전체 가입자의 약 30%만이 VOD를 이용하고 있다.

디지털방송 초기부터 고객들의 이용습관을 실시간 방송에서 양방향 VOD까지 확대하려고 노력했으나, 케이블TV의 주이용자층 연령이 높다 보니 실시간 채널 시청에 익숙해져 VOD서비스 인지율만큼 이용률이 올라가지 않았다. 티브로드는 개편을 통해 고객들의 이용 습관을 바꾸는 것보다 실시간 채널 시청에서 자연스럽게 온 디맨드(On-Demand) 이용 방식으로 넘어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 계획이다.

티브로드는 또 고객 사용 분석을 통해 사용 빈도와 이용자 니즈가 큰 서비스들을 보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리모컨의 4방향키에 핫키(hot key) 기능으로 추가했다. 메뉴 버튼을 눌러 여러 단계를 거쳐서 이용했던 콘텐츠 검색, 혜택 조회, 연관 콘텐츠, 실시간 인기채널 순서 등 주요 기능들을 이제는 채널 시청 중에 4방향키를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김재필 티브로드 대표이사는 "실시간 방송 시청과 VOD 이용 동선을 자연스럽게 융화시켜 이용자의 사용성 개선 뿐만 아니라 메뉴 이용에 미숙한 고객들도 손쉽게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

개별 고객 맞춤형 마케팅 기능도 강화되어 고객 편의성뿐만 아니라 고객 혜택도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