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브로드가 디지털케이블TV UI의 콘텐츠와 서비스 접근 편의성을 강화하는 개편을 5월 2일까지 지역별로 진행한다. UI 개편 콘셉트는 'One Click'이다. 고객이 복잡한 메뉴를 탐색하지 않고도 원하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단 한번 클릭으로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료 하고 있다.
티브로드 디지털케이블TV고객의 이용행태분석에 따르면 실시간 채널만 시청하는 고객 비중이 약 70%에 달해 전체 가입자의 약 30%만이 VOD를 이용하고 있다.
티브로드는 또 고객 사용 분석을 통해 사용 빈도와 이용자 니즈가 큰 서비스들을 보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리모컨의 4방향키에 핫키(hot key) 기능으로 추가했다. 메뉴 버튼을 눌러 여러 단계를 거쳐서 이용했던 콘텐츠 검색, 혜택 조회, 연관 콘텐츠, 실시간 인기채널 순서 등 주요 기능들을 이제는 채널 시청 중에 4방향키를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김재필 티브로드 대표이사는 "실시간 방송 시청과 VOD 이용 동선을 자연스럽게 융화시켜 이용자의 사용성 개선 뿐만 아니라 메뉴 이용에 미숙한 고객들도 손쉽게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
개별 고객 맞춤형 마케팅 기능도 강화되어 고객 편의성뿐만 아니라 고객 혜택도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