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움을 위한 비수술적 시술도 쉽게 생각해선 안돼"

기사입력 2016-05-04 11:23


한국의 미용 관련 의료산업이 뛰어난 기술력을 통해 세계적으로 알려지고 각광받게 되면서 의료미용 분야에도 한류 열풍이 뜨겁게 일고 있다. 특히 전 세계를 통틀어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성형 관련 기술은 성형을 위해 국내 관광을 원하는 관광객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 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물론 국내에서도 이제는 누구나 자신의 외모적인 부분의 자신감을 얻기 위한 성형수술이나 간단한 성형시술들은 큰 거부감 없이 보편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추세이다.

성형이 예전과는 다른 이미지로 인식되면서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성형 기술 역시 크게 발전하고 있지만 성형외과 전문의 이한센 원장(브라운아이성형외과 대표원장)은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위해 간단하게 이뤄지는 비수술적 시술이라도 절대 쉽게 생각해서는 안 된다고 조언한다. 처음에는 심미적인 자연스러움을 위해 간단하게 이뤄진 성형이 지나친 수술로 인해 과도하게 부자연스러운 얼굴이 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면서 부작용 사례가 성형미용 분야의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것.

국내에서 안면 리프팅이라는 용어가 생소했을 때부터 이 시술을 주도하였고 안면 주름제거와 안검 성형분야 전문 권위자로 소개되며 다수의 TV방송 등으로 유명한 브라운아이성형외과 이한센 원장은 이에 대해 "성형을 생각하고 있다면 믿을 수 있는 병원과 성형외과, 의료진을 처음부터 끝까지 꼼꼼히 따져 선택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간단한 시술이라도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라며 "예를 들면 안면리프팅 시술은 특수 섬유를 얼굴 안쪽에 넣어 늘어진 근육을 돌기에 걸치게 해 위로 당겨 올려주고 얼굴 근육과 라인이 천천히 처지도록 해주는 방법인데 쉽게 생각 할 수도 있다" "하지만 실을 삽입할 때 얼굴 신경이나 근육이 다치지 않게 적절한 위치를 잡아서 절개해야 하고 실을 넣는 과정에서도 다른 신경이 다치지 않도록 주의해야하는 전문적인 기술, 고도의 경험이 요구되는 시술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최근 자주 언급되고 있는 비수술적 안면거상과 비수술적 주름제거, 비수술적 액취증, 다한증 역시 최신 의학기술로 흉터와 후유장애를 남기지 않고 치료가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일명 '닥터 한센'이라 불리는 이한센 원장은 연세대 의대출신으로 미국 의사고시 전 과정 합격과 삼성제일병원, 미국SBU 임상교수 등을 거쳐 현재 현 브라운아이성형외과 대표원장으로 재직 중이다.

강남 교대역에 위치한 브라운아이성형외과는 안면리프팅 시술, 비수술적 액취증(아포클리너 전문시술의원), 비수술적 융비술(실을 사용한 코수술), 최소절개 안검성형(눈밑 지방재배치, 안검 눈매교정)등 안정된 기술력과 노하우, 최신 장비, 합리적인 비용, 부담 없는 편안한 시술로 유명한 곳이다. 한편 브라운아이성형외과는 최근 '2016 대한민국 파워브랜드 대상'에 선정되었다.

<글로벌 경제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