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피부 트러블에 대비하는 생활 속 뷰티 습관을 소개한다.
여름철 피지 분비량이 많아지면 피부 모낭충이 기생하기 좋은 환경이 된다. 특히 트러블이 생기기 쉬운 지성일 경우 특히 청결과 깨끗함을 유지해야 한다.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마일드한 클렌징 제품으로 노폐물을 깨끗이 닦아내고 여드름 전용 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하는 등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
이지듀EX 트러블컨트롤 라인은 여드름성 민감한 피부의 집중 트러블 케어 화장품이다. 클렌징-필링-리페어-올 데이케어의 네 단계 기초 제품으로 여드름성 피부의 증상 완화 및 재발 방지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피부 보습 막을 강화해주는 성분 함유되어 항염, 피지 분비 억제, 피부 진정 및 각질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실제 중앙대학교에서 20~50세 중증 여드름 환자를 대상으로 4주간 진행한 임상시험에서 코와 뺨 부위의 피지 분포 면적이 감소하는 결과를 얻었다.
|
프랑스 유기농 스킨케어 브랜드 멜비타의 스킨임퍼펙션앰플은 트러블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이너뷰티 식용 제품이다. 동양과 서양의 7가지 식물 성분 추출물을 블렌딩한 블랙커런트와 민트 향의 앰플로 상큼하고 신선한 맛이 특징이며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
일상생활에서도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는 행동은 피해야 한다. 여드름이 난 부위는 가급적 손을 대지 않고 항상 깨끗이 씻어 청결을 유지한다. 특히 스프레이 타입의 유기농 손 소독제 라벤더 오가닉 핸드 새니타이저는 100% 유기농 성분으로 만들어 화학성분이 손에 남지 않는다. 대장균과 황색포도상구균 등 손에 많이 서식하는 유해세균을 30초 이내 99.9% 제거한다.
이 밖에 얼굴에 닿기 쉬운 머리카락, 침구류는 지저분할 경우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다. 또 비타민이 다량 함유된 과일, 채소를 꾸준히 섭취해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최정윤 스포츠조선 뉴미디어팀 인턴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