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는 복합문화공간 카툰공감, 만화카페창업 특성과 경쟁력에 집중해야

기사입력 2016-10-12 09:48



최근 무심코 창업 시장에 뛰어들어다가 낭패를 보는 경우가 적지 않다. 자본금만 준비 된다면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창업이지만, 그 성공의 문턱은 결코 낮지 않다. 특히 대다수 예비창업주는 창업 경험이 전무한 초보창업자들이기 때문에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한 순간 인기를 끌다가 금방 시들어버리는 아이템이 아닌, 새로운 경험과 고급 서비스 등의 창업 아이템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는 카툰공감이 대표적인 창업 아이템이다. 만화카페 카툰공감은 말 그대로 만화와 카페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과거 만화방을 떠올리면 자욱한 담배연기와 컵라면과 같은 인스턴트 음식들이 출출함을 달랬다면, 카툰공감은 산림을 모티브로 한 벌집모양 패턴의 인테리어와 신선한 식재료를 바탕으로 건강한 지중해식 브런치를 선보인다.

고객들에게 자연의 편안함과 건강한 브런치를 즐길 수 있도록 하여 남녀노소 부담 없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단순히 만화를 읽는 장소에서 더 나아가 쉼터가 될 수 있는 편안함을 극대화 시켰다. 만화를 보는 공간은 테이블뿐 아니라, 엎드리거나 기대서 볼 수 있도록 쿠션을 활용하는 등 세심함이 돋보인다.

특히 카툰공감의 주 고객층은 대부분 여성 고객으로, 깔끔한 분위기와 편안한 휴식을 선호하는 여성 카페족의 마음도 사로잡고 있다. 여성전용 흡연실, 담요, 쿠션, 슬리퍼를 제공하며 브런치 메뉴들도 샐러드, 파니니, 피자, 필라프, 그라탕 등 여성이 선호하는 건강한 메뉴들로 구성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관계자는 "성공창업을 위해서는 창업의 특성과 경쟁력에 집중해야 한다. 만화카페 카툰공감은 가족들이 함께 방문해도 전혀 어색함 없이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예비창업주들을 위한 본사의 지원과 지속적인 관리로 전국적으로 카툰공감 체인점을 늘려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대전 둔산점, 분당 미금역 등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다.

한편, 만화카페창업 전문 카툰공감에서는 예비창업주를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2시에 사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