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성형, 재수술 피하려면 숙련도 높은 의료진 선택해야

기사입력 2016-12-15 16:58



다음해 여름을 대비해 아름다운 몸매를 갖기 위해 겨울철 가슴성형으로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여성들이 겨울철 가슴성형을 선호하는 이유는 노출이 적은 데다 활동량도 많지 않아 부담을 피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적기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가슴성형 전문의 이안나 원장은 "최근 가슴성형 수술 증가만큼이나 재수술을 받는 비율도 늘고 있다"며 "무조건적으로 크기만 키우거나 체형에 맞지 않는 보형물을 사용, 비전문가의 올바르지 못한 수술법 등의 이유로 많은 환자들이 가슴 재수술을 문의한다"고 설명했다.

무분별한 가슴성형 수술 피해는 고스란히 환자에게 돌아간다.

문제는 원치 않는 수술 결과를 다시 잡아주는 재수술 과정이 첫 수술보다 훨씬 까다롭다는 점이다. 첫 수술에서 생긴 흉터와 조직 등을 미세하게 교정하는 과정은 수술 자체도 매우 어렵다.

가슴성형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수술 전 집도의가 환자 개개인 상태에 적합한 수술 방법으로 진행해야한다.

또, 세밀한 수술력이 필요하므로 가슴성형 수술 경험이 많고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상담 및 수술받는 것을 권한다.

한편, 2,000례 이상 가슴 수술 경험이 있는 옵티마 성형외과는 대학병원 수술실과 동일한 규모의 넓은 수술실과 첨단 장비로, 가슴 신경, 혈관, 유관, 림프관까지 보존하는 안전하고 정밀한 수술을 진행하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