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치 있는 겨울 여수밤바다…아름다운 경치와 함께 즐기는 추천 맛집 탐방

기사입력 2016-12-30 14:49



대표적인 해양도시 전라남도 여수는 다양한 볼거리와 맛집으로 유명한 도시이다. 여수 바다에는 유인도 51개와 무인도 269개 총 317개의 섬이 있는데 이것이 여수의 경관이 수려한 이유이자 여수가 천혜의 항구로 인정받는 이유다.

동백꽃의 섬 오동도 외에도 여수해양공원과 돌산공원 등 볼거리가 풍부한 여수는 매년 많은 관광객을 품고 있으며, 여수시는 올 여름 여수방문 국내외 관광객수를 1000만 명으로 예상하고 있다.

돌산대교는 섬이던 돌산읍과 남산동을 연결하는 연륙교이다. 대교 기둥에서 펼쳐지는 형형색색의 야간 조명과 바다, 섬, 여수항이 함께 어우러져 장관을 이룬다. 또한, 돌산대교는 해상케이블카도 이용할 수 있어 돌산대교 야경을 즐기려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이런 돌산대교를 맛있는 음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 여수 대표 맛집으로 추천되는 '군산횟집'이다. '군산횟집'은 청정남해에서 채취한 신선한 회와 20여 가지의 해산물 스끼다시를 맛볼 수 있다.

여수 맛집인 '군산횟집'은 신선한 회 역시 일품이지만 얼큰한 매운탕도 인기메뉴다.특히 돌산갓 김치는 별도 주문이 쇄도할 정도로 인기가 있다.

뿐만 아니라, 돌산공원과 자산공원을 잇는 해상케이블카는 물론 다도해 해상국립공원을 순회하는 유람선까지 감상할 수 있는 전망 좋은 2층에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아름다운 야경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