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흥한건설 지난해 '흥한 에르가 사천' 635가구 성공분양에 이어 오는 3월 '사천 그랜드 에르가' 1295가구 분양 예정
'최초?최고?최대' 아파트는 차별화된 특장점으로 수요자들의 주목을 끌기 수월하다. 또, 지역 내 유일한 희소가치로 높은 시세형성뿐만 아니라 갖은 거래로 환금성까지 뛰어난 단지로 인정받기 쉽다.
이러한 가운데 오는 3월 항공우주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경상남도 사천시에 최초?최고?최대 타이틀을 단 '사천 그랜드 에르가'가 분양돼 주목된다.
이 아파트는 사천시 내 최고층인 15층 높이와 최대 가구수로 들어서며 지역 내 최초로 조식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아파트에서 최초?최고?최대 타이틀은 하나만 갖춰도 홍보에 활용할 정도로 큰 메리트다"며 "사천 그랜드 에르가처럼 최초?최고?최대의 타이틀을 모두 갖춘 경우는 극히 드물어 아파트시장에서 승산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단지는 경상남도 사천시 사남면 유천리 108번지 일원에서 지하 1층~지상 15층, 총 19개 동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59~125㎡, 총 1,295가구로 앞서 분양된 '흥한 에르가 사천(635가구)'의 가구수를 더하면 지역 최대 규모인 총 1,930가구를 보유하게 된다.
아파트 바로 앞에는 약 180조원의 부가가치가 기대되는 한국항공우주산업(KAI) 항공기 개발센터가 있다. 이 밖에도 사천 제1, 2 일반산업단지 등을 비롯한 10개의 산업단지가 인근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교통망도 편리하다. 경상남도 전 지역을 연결하는 국도 3호선과 인접해 있고,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진입로에 위치해 도심 및 부도심 지역간 이동이 유리하다. 남해고속도로 진주~사천 경전선(예정)과 사천공항 확장 계획이 완성되면 교통 편의성은 더욱 증대될 전망이다.
경남국제외국인학교, 사남초, 사천중, 용남고 등이 위치하고 학원가도 가깝게 위치하여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또한 중심상권이 가까워 영화관, 마트 등 다양한 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며 시청, 법원, 보건소 등 행정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는 지역 내 최초로 조식서비스가 도입될 예정이며 아이비리그, 실내농구장, 골프연습장 등 보기 드문 커뮤니티시설을 제공한다. 또, 중앙공원, 선큰 가든 및 수변공원 등의 조경계획으로 쾌적한 단지 환경을 실현한다.
'사천 그랜드 에르가'는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와 판상형과 타워형이 조화된 단지 구성을 선보인다.
판상형 평면은 전용 59㎡를 포함해 전 주택형이 4베이 이상 구조로 설계되며 타워형 평면은 2~3면 개방형 설계를 적용해 통풍과 환기가 우수하게 설계된다. 여기에 대형 알파룸과 펜트리 공간 등 다양한 서비스면적도 제공할 계획이다.
'사천 그랜드 에르가' 모델하우스는 경남 사천시 사천읍 항공로 10(수석리 332)에 마련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