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1세대 수제맥주 카브루(KABREW)의 '아메리칸 페일 에일'이 지난 20일 벨기에에서 열린 '2017 브뤼셀 비어 챌린지(2017 Brussels Beer Challenge)의 '아메리칸 페일 에일(American Pale Ale)'부문에서 'Certificate of Excellence'를 수상했다.
카브루의 이번 수상은 맥주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유럽에서 양조 품질의 우수성을 연이어 인정 받은 쾌거로, 한국 수제맥주산업을 이끌며 국내 수제맥주 시장의 활력 불어넣고 있다.
카브루 '아메리칸 페일 에일'은 상큼한 시트러스 향과 쌉쌀하면서도 달콤한 향이 일품인 맥주다. 맥주 종류의 하나인 페일 에일(Pale Ale)은 유럽에서 유래됐으며 일반 맥주와 비교했을 때, 다량의 맥아와 홉을 사용해 더욱 진한 맛과 풍미가 압도적인 것이 특징이다.
카브루 박정진 대표는 "시상식 이후, 참여한 여러 국가들의 카브루 맥주 수입에 대한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다. 한국 수제맥주 품질이 한국을 넘어 세계에서 인정받게 된 것에 몹시 기쁘다"며 "내년 5월쯤 병과 캔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편의점 및 할인점 시장의 진출과 수출에도 심혈을 기울여 앞으로 한국 맥주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보다 더 알리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