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생명나눔 전하는 ‘장기기증 UCC&포스터 공모전’ 개최

기사입력 2017-12-08 10:05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에서 12월 10일까지 '장기기증 UCC&포스터' 공모전을 진행한다. 생명나눔의 숭고함을 알리고 장기기증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하기 위해서다.

이번 공모전은 질병관리본부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개인 혹은 팀으로 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 및 참여가 가능하다. 모집분야는 영상과 포스터 두 분야이며 영상은 1~3분 내외의 UCC를 만들어 제출하면 되고, 포스터는 A2사이즈의 포스터를 만들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주제와 적합한가를 따지는 적합성, 새롭게 창조해 냈는지를 보는 독창성, 내용 표현이 전달이 잘 되는지를 보는 전달성, 사람들에게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지를 보는 공감성 등 여러 가지 심사 기준을 세워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공모전 결과는 12월 15일에 발표된다.

총 상금은 1,120만 원으로 각 분야별 한 팀에게 최우수상을 시상하며 각각 상금 200만원 및 상패가 주어진다. 우수상은 각 분야별 두 팀에게 각각 상금 80만원 및 상패를, 장려상은 각 분야별 네 팀에게 각각 상금 50만원 및 상패를 수여한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는 "장기기증을 막연히 두려워하거나 망설이고 있는 이들을 위해 장기기증이 얼마나 아름다운 생명나눔인지 표현해줄 다양한 아이디어를 기다린다.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해 많은 분들이 공모전에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