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처음에는 무슨 소린가 했는데, 이론 2회독째 되니 이해가 가더라고요. 그냥 학원과 교수님께서 시키는대로만 공부했더니, 자연스럽게 공부에 재미도 붙였어요" 27회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한 전명훈 합격생의 이야기다.
전 씨는 학원을 선택할 때,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한 고등학교 친구를 따라 등록했을 뿐인데, 강의 커리큘럼이 잘 되어 있고 열정적인 교수님과 베스트셀러 교재로 수업을 진행해서 만족도가 높았다고 한다.
공인중개사 합격 노하우에 대해서는 "학원과 교수님이 시키는대로만 했다"고 답했다. 대신 수업에 단 한번도 빠지지 않고, 1년이 어떻게 지나가는지도 모른 채 학업에 열중했다. 전 씨는 학업 과정에 대해 "처음에는 단어조차 어려워 고목나무처럼 그냥 앉아만 있었는데, 점점 귀가 열렸어요. 이해도가 높아지자, 공부가 재미있어 지더라고요."라고 말했다.
아울러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직장 생활을 그만두고 제2의 인생을 시작하는 기분으로 열심히 했습니다. 제2의 인생을 준비한다고 생각하면, 반드시 합격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듀윌은 합격 후에도 공인중개사 취업이나 개업을 위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전국구 규모의 합격자 네트워크 '에듀윌 동문회'를 운영중이다. 에듀윌 동문회에 참여하면, 에듀윌이 매년 제작하는 '합격자 인맥북'에 등재할 수 있으며, 인맥북이 제작되면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주기적, 지역별로 활발한 네트워킹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동문회 사무국'을 구성해 합격자들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