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리큅, 'Counter Inteligence'라는 이름으로 유럽서 상표권 등록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8-04-10 09:20


프리미엄 주방가전 브랜드 리큅이 유럽연합 지식재산권 사무소(EQUIPO)에 '카운터 인텔리젼스'(Counter Intelligence)라는 이름으로 상표권 등록을 마쳤다.

지난 2014년부터 '카운터 인텔리젼스'라는 이름으로 판매되던 리큅 제품들이 매년 매출 상승을 기록함에 따라 2016년대비 2017년 매출이 50%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근적외선(IR) 기능이 탑재된 프리미엄 식품건조기 IR D5가 독일을 포함한 유럽 국가에서 차별화된 제품으로 많은 호응을 받았다. 또한 IR D5는 성능뿐만 아니라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어워드 등 국내외 유력 디자인 상 5개를 동시 수상하는 등 디자인부문에서 인정받은 제품이다.

리큅 관계자는 "이번 EQUIPO건을 발판으로 국내를 비롯해 유럽과 북미 시장으로 영역을 확장할 예정이다"며 "우리나라의 우수한 성능을 가진 제품을 세계시장에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리큅은 1998년 한국과 미국에 동시에 설립되어 식품건조기, 블렌더, 오일프레소, 듀얼그릴 등 성능이 뛰어난 주방가전을 보유한 글로벌 브랜드 기업이다. 고객의 건강을 위한 제품을 만듣 뿐만 아니라 기기의 본질적 기능을 넘어 편리한 사용성과 고품격 디자인까지 갖춘 제품들을 통해 세계 20여개국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주방가전 브랜드로 발돋움 하고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