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여성 갱년기 문제 극복하려면?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18-05-23 16:28



이 모씨(여, 50세) 부부는 몇 년 전 까지만 해도 모두가 부러워할 만큼 금슬을 자랑하던 잉꼬 부부였다. 부부사이가 멀어 지기 시작한 것은 이 씨의 갱년기가 시작되고 나서부터다. 갑작스러운 신체적, 정신적 변화로 인해 부부관계가 소원해지다보니 다툼이 잦아졌다. 갈수록 사이가 멀어져 일상생활에서도 자녀와 관련된 일 말고는 대화를 하는 일도 거의 없는 심각한 부부 권태기를 맞게 됐다.

여성호르몬이 급감하는 여성 갱년기에는 부부관계가 소원해지는 권태기가 겹쳐 부부사이에 금이 가는 경우가 많다. 신혼시절 아무런 문제가 없었던 부부들도 노화를 피할 수는 없다. 이 때문에 관계에서 다양한 문제를 겪게 된다. 부부관계 개선을 위해서라도 여성 갱년기 증상을 적극적으로 해결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제2의 사춘기로 불리는 여성 갱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 및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거나 혈압을 상승시키는 기름진 음식, 패스트푸드 섭취를 줄이고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콩이나 석류 등을 섭취해야 한다. 평소 균형 잡힌 식단으로 규칙적인 식사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규칙적인 운동도 필수다. 수영이나 걷기와 같이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유산소 운동을 하면 신체 건강 및 컨디션 회복에 효과적이다. 폐경으로 인한 여성기능저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케겔운동을 실천하는 것이 좋다.

케겔운동은 임신과 출산, 노화로 인해 탄력이 떨어진 여성 속 근육 및 골반저근 강화에 효과적이다. 이 운동은 정확한 방법으로 자극점을 찾아 장기간에 걸쳐 꾸준히 시행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에 여성생활전문 미즈케어솔루션은 케겔운동 효과를 주는 솔루션을 비롯해 여성 기능저하 문제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토탈케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여성 전문 컨설턴트의 일대일 책임관리 시스템 기반으로 꾸준한 관리가 가능하도록 돕는 증상별 맞춤 프로그램을 제안한다.

바이오피드백과 운동요법, 천연요법을 결합한 시스템 및 저주파 요법을 활용해 여성 속 근육 강화 및 혈액순환 촉진을 유도한다. 이를 통해 손상된 신경세포와 감각세포를 재생하고 골반 근육 기능을 회복할 수 있다. 꾸준히 시행하면 요실금, 여성 속 근육 이완, 건조증, Y존 탄력 저하 등의 다양한 여성기능저하 문제를 개선할 수 있다.

성현아가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미즈케어솔루션 관계자는 "여성기능저하는 기능적인 문제뿐만 아니라 부부관계에도 악영향을 미쳐 권태기를 악화시키는 요인이 된다"며 생활습관 교정과 함께 미즈케어솔루션의 도움을 받으면 요실금, 여성 속 근육 수축, 건조증 등의 문제를 개선해 갱년기 및 부부 권태기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