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료결제 1위 메이크샵과 해외배송대행서비스 1위 몰테일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가 가격비교로 유명한 에누리닷컴을 운영하는 써머스플랫폼과의 인수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한 작업에 착수했다.
또한 써머스플랫폼이 보유한 250만명 이상의 쇼핑구매데이터 등을 분석해 최신 상품 정보 및 트렌드 등을 메이크샵에 입점해 있는 쇼핑몰에 제공된다. 잘 팔리는 상품 정보 및 트렌드 등을 제공받은 쇼핑몰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을 생산하고 수량도 미리 예측이 가능해져 결국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해외배송대행서비스 몰테일과의 연동도 진행한다. 월 650만명 이상이 방문하고 해외 인기상품 정보 1억 2천만건을 확보한 에누리닷컴과 1천만건이 넘는 해외배송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는 몰테일에서 운영하는 오픈마켓 테일리스트와의 상품DB를 연동해 고객이 원하는 해외직구상품 검색과 가격비교, 몰테일 해외직구 인기 상품 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다.
이 같은 계획의 일환으로 양사는 이미 빅데이터 표준화와 연동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연내까지 각 세부기준을 마련하고 데이터 공유에 필요한 시스템 등을 구축할 계획이다.
코리아센터의 김기록 대표는 "써머스플랫폼 인수를 통해 코리아센터가 이커머스 시장은 물론, 직구와 역직구에서 보다 활성화된 크로스보더 수출환경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이외에도 양사 모두에게 이익이 실현될 수 있는 추가사업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