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건복지부 지정 관절전문 연세사랑병원(병원장 고용곤)은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8차 수술의 예방적 항생제 사용 평가'에서 슬관절 치환술, 척추 수술, 견부 수술을 비롯해 전체 평가에서도 최우수 등급인 1등급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국 병원급 규모 이상 의료기관인 839개소 기관이 참여한 이번 평가는 지난 2017년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의 기간 동안, 항생제 투여 시기, 항생제 선택, 투여 기간, 환자 관리, 기록률 등 6개의 지표를 기준으로 진행 됐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그 중 연세사랑병원은 슬관절 치환술, 척추 수술, 견부 수술 항목 3개와 전체 평가를 포함해, 총 4개 부분에서 1등급으로 선정되며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의료기관 전체 평가에서 연세사랑병원은 79.5점으로 평가된 동일종별 의료기관의 평균 점수보다 18.3점이 높은 97.8점을 받으며 두각을 나타냈다.
보건복지부 지정 관절전문 연세사랑병원 고용곤 병원장(정형외과 전문의)은 "수술의 예방적 항생제 사용은 환자의 안전과 직결된 요소이기에, 환자의 안전을 위해 항생제 적정량 사용은 필수"라며 "본원은 최우수 등급을 받을 만큼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환자의 안전과 질 향상을 최우선으로 하여 의료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