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영구화장 합법화가 요즘 의료인, 비의료인 사이에서 뜨거운 이슈이다. 지금까지 문신 시술은 의료 행위에 포함되어 비의료인이 시술을 할 경우 벌금형 또는 폐업 처분을 받는 불법 행위였다.
눈썹, 아이라인 반영구 문신은 피부에 상처를 내는 침습적 행위로서 위생 및 감염관리를 철저히 하지 않거나, 시술 후 사후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을 경우 심각한 부작용이 따를 수 있다는 것은 객관적 사실이다.
또한 미용업소에서는 개개인의 피부 특성을 파악할 수 없어 부작용을 예측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사람에 따라서는 시술 후 켈로이드가 발생할 수 있고, 상처 부위에 염증 및 전염성 질환의 감염, 알레르기, 색소 침착 등이 생길 수 있다. 비위생적인 문신기구를 사용할 경우 B형 또는 C형 간염, 매독, 에이즈 등 세균 및 바이러스에 감염될 위험이 있어 반영구화장 시술은 반드시 위생적인 환경에서 시술이 진행되어야 한다.
|
압구정 리앤채움의원 이석희 원장은 "반영구화장과 같은 시술을 받으려면 인증받은 안전한 도구와 피부에 무해한 색소를 사용하며 정식 자격을 갖춘 곳을 찾아 시술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본 시술은 피부 기저층까지 일정한 간격으로 색소를 주입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위생관리가 철저하고, 부작용이 일어날 경우 바로 응급처치를 할 수 있는 곳에서 받는 것이 위험 요소를 줄일 수 있다. "고 강조했다.
리앤채움의원은 3D 마이크로 엠보기법으로 섬세한 시술을 위해 다년간의 연구과정을 거쳐 반영구 시술을 진행하는 전문 의료기관으로 유명 방송인, 연예인들의 시술 경험을 갖춘 기관이다. <스포츠조선 clinic@sportschso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