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민주당에 이어 한국당도? 유민봉, 총선 불출마 선언

기사입력 2019-11-06 16:17




유민봉 자유한국당 의원- 연합뉴스

최근 더불어민주당 내 신진 의원들이 당의 개혁과 국회의 변화를 촉구하며 내년 총선에 불출마하겠다고 선언해 이목을 끌었는데 이번에는 자유한국당 소속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했다.

박근혜 정부 시절 청와대 국정기획수석을 지낸바 있는 유민봉 자유한국당 의원이 6일 내년에 치러질 총선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유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지난해 6월 페이스북에서 밝힌 내년 총선 불출마 선언을 이 자리에서 공식적으로 밝힌다"며 "빈자리는 국민들이 채워주실 것으로 확신하니, 우리 당에 빈 틈새라도 내겠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 우리 당은 국민들의 답답함과 절박함을 담아낼 그릇의 크기가 못 되고 유연성과 확장성도 부족하다"며 "당 지도부는 지지층에 안주하지 말고 중도개혁층의 마음을 끌어들일 수 있도록 쇄신과 혁신을 이끌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오늘 결심과 앞으로 당의 노력으로도 국민의 마음을 얻는데 부족하거나, 국회 본회의에서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법안 강행 처리와 같은 불행한 상황이 발생한다면 저는 언제라도 의원직까지 내려놓을 준비가 되어 있다"고 강조했다.

유 의원은 지난주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에게 불출마 입장을 전달했다며 "지도부도 저의 입장을 존중한다고 했다"고 말했다.
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